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장·교감 원격 통합회의 개최
상태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장·교감 원격 통합회의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1.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 실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호)은 9일과11일 2일에 걸쳐 동두천 양주 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교감 200여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원격 통합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원격 통합회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최우선에 두며, 지원청과 학교가 소통과 협력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만들어가는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신임 교장·교감 및 지원청 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2021년도 교육지원청 조직 개편을 안내하고, 안전한 학교를 위한 방역, 원격수업 방향, 혁신교육지구 사업, 고교학점제, 지역맞춤형 진로박람회 등이 특별히 강조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학교 간 협력체제 구축, 역량중심 학습·진로 설계,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마을 캠퍼스 운영, 초중고 연계 진로교육벨트 등을 중점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동두천지역은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인 학교와 마을이 제안하는 혁신학교에 선정되어 보산초등학교, 동두천초등학교, 생연초가 2021.3.1.~2026.2.28.(5년간) 학교 간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동두천지역 11개 초등학교가 마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

오정호 교육장은 “동두천양주 지역의 학교·마을·교육지원청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노력할 때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은 실현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