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인터뷰] 최종철 전곡농협 조합장 “변화와 혁신, 소통과 화합으로 새롭게 재도약
상태바
[특별인터뷰] 최종철 전곡농협 조합장 “변화와 혁신, 소통과 화합으로 새롭게 재도약
  • 백호현 대표기자.엄우식 기자
  • 승인 2021.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와 혁신, 소통과 화합으로 새롭게 재도약”
최종철 전곡농협 조합장이 백호현 대표기자와 인터뷰를하고있다.
최종철 전곡농협 조합장(65)이 백호현 대표기자와 인터뷰를하고있다.
최종철 전곡농협조합장
최종철 전곡농협조합장

[특집인터뷰]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가 12일 최종철 전곡농협조합장(65)과의 특별인터뷰를 갖기위해  전곡농협 조합장실을 찾아 최종철 조합장을 만나 그 동안의 성과와 포부를 들어보았다.

최종철 전곡농협 조합장은 그동안의 어려움을 토 하듯이"2019년 9월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하여 지역단위 살처분이라는 유례없이 강도 높은 조치를 취하고,기나긴 가뭄과 폭염으로 농작물은 농가에 커다란 상처가 가시기도 전에  2020년 2월에는 대,내외적으로 유례없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시기 극복을위해 고생하는 조합원님들께 감사인사를 전하고싶다."고 첫마디를 건넸다.

최종철 전곡농협조합장은 "신용사업의 안정을 기반으로 한 경제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한 결과 매년 건전결산을 하여 매년 최고의 배당을 실시하였으며 신용사업부문 예수금은 3천억원 달성 탑 수상과 상호금융마케팅 모든 부문에서 전국 상위 에 진입하는 한해를 보냈다.“고말했다.

특히 경제사업 부문은 통협의 역할을 다 하기위해 교육지원사업으로 11억7천100만원을 지출하고 전년도 연말 20만 원의 영농자재 교환권을 4억4천만원을 교육지원 사업비를 증액하여 지급하고 금리인하와 코로나 19사태 여파로 인하여 2억1천800만원의 교육지원 사업비와 예산을 추가 편성하여 올해는 10만상당의 영농자재 상품권을 지급했다.“고 말했다.

특히 전곡농협은 백학지점 건조장 완공과 하나로마트 준공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의 날개를 펴고 지역 농업인에게 유통비용 절감에 따른 소득증대와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이밯여 조합원에게 실익을 주고자 노력하였다.“고 말했다.

최종합장은 전곡농협(연천군 전곡읍 평화로 557)이 매년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중 전 직원들이 매월급여에서 일정금액을 모아 현금 2천만원을 현금 기탁하여 사회공헌 및 함께 나눔 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면서”그동안 조합원들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은 현재 산재해있는 우리농촌과 농협의 힘든 여건을 이겨낼 수 있는 큰 힘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최종철 전곡농협조합장이 그동안의 성과와 포부를 밝히고있다.
최종철 전곡농협조합장이 그동안의 성과와 포부를 밝히고있다.

다음은 최종철 전곡농협 조합장의 일성이다.

◘.전곡농협조합장 2선으로 앞으로의 각오가 있다면.

지난 1975년 청산농협에 입사한 후 2014년 6월 정년까지 40여년의 농협생활로 얻은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통해 앞으로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공헌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연천군 농업 및 농업인들의 실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화훼농가 돕기행사를 하였다는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와 위축된 소비가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 연기되면서 지난해보다 60%이상 매출에 타격을 입은 화훼 농가를 지원하고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전곡농협 임직원들은 전곡농협 방문 고객과 지역(전곡.청산.백학.장남) 48개 영농회에 200만원의 꽃 나눔 행사를 가졌다.

◘.전곡농협의 추진할 주요사업은.

농업이 미래의 6차 산업이라는 비전의 가치실현을 위해 농촌발전에 앞장설 것이며, 직원들에게는 자기개발과 고객 우선 친절봉사, 내실 있는 경영으로 수익창출을 창출하겠다.

또 조합원과 지역주민에게 사회적, 경제적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농협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는 등 관내 농협의 선두주자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으며 사회공헌 및 함께 나눔 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겠다.

전곡농협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사회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동참하는 동시에 농민 조합원과 소외계층을 위한 공익적 사회 환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나가겠다.

◘.조합원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있다면.

조합원 여러분의 지원과 고객의 신뢰를 더해 융합하고 창조하고 혁신함으로써 전곡농협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며, 지역주민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로 농협이 발전하고 있어 늘 감사하며,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

또한 농가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을 해결하고자 매년 농가를 찾아 직원들과 함께 상생경영 실천과 나눔 경영 동참으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로 지역주민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농협이 되어 고객과 지역주민의 믿음과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면서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의많은 관심에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사진은 전곡농협( 연천군 전곡읍 평화로 557)본점 전경
사진은 전곡농협( 연천군 전곡읍 평화로 557)본점 전경

최종철조합장은 그동안▲종합경영평가 우수조합장,▲ 외환 증대 ‘베스트CEO’, ▲비이자이익 부문 ‘베스트 CEO’,▲ 판매사업 부문 우수상 수상▲생명보험 ‘베스트 CEO’, ▲손해보험 ‘베스트 CEO’▲21년 함께하는 조합장상 수상 선정에 이어 상호금융예수금 3천억원 달성 탑을 수상하는등 능력을 인정받는등 전국농협에서도 선도를 달리고 있다.[연천=백호현 대표기자.정리=엄우식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