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원선 신탄리~백마고지역 개통식
상태바
경원선 신탄리~백마고지역 개통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2시 백마고지역에서 주민등 2000여명 참석 축하

 철원 백마고지역에 경원선열차가 진입하자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이 감격해 하고있다.
 
 국민의례
 최병로 5사단장의 거수경례가 더 빛이 나 보인다.
[포토뉴스= 백 호 현 기자]20일 오후 2시 철원읍 대마리 백마고지역에서 62년만에 철마가 달리는 경원선 신탄리~백마고지역(철원) 5.6㎞ 단선 개통식이 열렸다.

이날 역사적인 현장을 지켜보기 위해 철원과 연천 주민 등 2,000여명이 발디딜틈 없이 빼곡히 참석했으며 한기호·김영우 홍문종 국회의원, 최승재 경기북부 행정 2부지사,  김규선 연천군수, 최병로 5사단장,정호조 철원군수,정동화 철원군의장등이 축하를위한 자리를 함께 했다.

경원선 신탄리~백마고지역 구간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2007년 12월 477억원을 들여 착공한 이후 4년 11개월만에 단선철도로 복원됐으며 이 구간 철로 개통으로 서울 용산에서 철원까지 철도가 이어지게 됐다.

또 향후 남북관계가 개선되면 백마고지~월정~가곡~평강에 이르는 경원선 25.4㎞ 구간과 철원~정연~김화~기성~내금강에 이르는 금강산선 116.6㎞ 구간 연장도 가능해졌다.

민형기 한국철도공사 수도권동부본부장은 “수도권 전철과 연계 운영해 철원군 주민들의 수도권 접근이 한결 쉬워지고 지역경제 발전 및 철원평야 철새도래지 등의 관광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천국악협회초청, 식전행사를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