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 채택
상태바
동두천시의회,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 채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2일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 회의장에서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2일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 회의장에서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한 의원들은“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은 새로운 교통허브의 탄생으로써 경기북부 교통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군 장병의 휴가·외출 여건을 개선해줄 것”이라며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은 GTX-C노선의 파급효과를 최대화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의원 일동은 “동두천시는 기존 경원선 선로 및 역사를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으로 경제적·재무적 타당성은 이미 확보됐다.”고 밝히고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은 그간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해왔던 동두천시에 대한 특별한 보상으로써 그 의미가 더 특별할 것”이라며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을 강력히 촉구했다.

의원들은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을 적극 지지하며, 향후 연장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동두천시는 GTX-C노선 동두천역 연장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예비타당성 조사 기준으로 경제성 분석을 실시하여 매우 양호한 결과가 도출됐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