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파푸아뉴기니 보건의료인력 연수단 방문
상태바
연천군보건의료원, 파푸아뉴기니 보건의료인력 연수단 방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촌지역에서 모범적으로 운영되는의료원 견학 -

29일 파푸아뉴기니 보건의료인력 연수단이 연천 군보건의료원을 방문,윤건일 원장으로부터 안내를 받고있다.
파푸아뉴기니 보건의료인력 연수단이 29일 지역보건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한국방문 연수 일환으로 연천군 보건의료원(원장 윤건일)을 방문했다.

연수단은 파푸아뉴기니 지역보건의료체계 강화를 위하여 가톨릭중앙의료원 의료협력본부가 주관하는 보건의료 인력 초청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파푸아뉴기니 지역보건국장, 보건소장, 지역보건의료연구소장 등이 한국에 초청되어 2주간 한국 지역의료체계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참가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 지역보건의료체계에 대한 이해와 임상기초교육 적응력 향상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보건의료역량개발 도모하는 일환중의 하나로 한국의 농촌지역에서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연천군보건의료원을 방문하여, 지역사회 보건사업 추진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보건의료원 시설 및 보건지소 등 보건기관 현장을 둘러 볼 예정이다.

김장수 보건사업과장은 “연천군보건의료원이 개발도상국의 우수지역보건의료기관 표본으로 현장견학시설로 자리매김이 되어가고 있는 바, 더욱 발전된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귀감이 되어 세계건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