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호 동두천시의회의원,집장촌 폐쇄 촉구발언
상태바
김승호 동두천시의회의원,집장촌 폐쇄 촉구발언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1.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호 의원이 5분발언을하고있다.
김승호 의원이 5분발언을하고있다.

[동두천=엄우식 기자]  “구도심 일대 집창촌 문제, 이제는 발 벗고 나서야합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시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은 19일 제305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장에서 "구도심 일대 집창촌 폐쇄.'를 촉구하는 5분발언을했다.

“한 도시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여러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도시 이미지이다.”라고 발언을 시작한 김승호 의원은 아직도 ‘기지촌’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완전히 털어버리지 못한 동두천의 아픈 현실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기지촌의 도시’라는 오명을 안고 있던 동두천이 자칫 ‘성매매의 메카’가 될지도 모른다.”며, 최근 수도권 내 대규모 집창촌들이 폐쇄되어 이에 따른 풍선효과로 집창촌 업주들이 동두천으로 유입되고 있는 사실에 우려를 표했다.

“최근 도내 대표 집창촌들도 대거 폐쇄됐다.”고 실례를 들며 김승호의원은 적극적인 협의와 설득을 통해 자진 철거 합의를 이끌어 낸 수원시와 경찰·소방 등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추진 중인 평택시, 성매매 집결지 재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파주시를 사례로 들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문제는 대규모 집창촌 폐쇄가 우리 동두천으로 불똥을 튀기고 있다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수원과 파주·평택·서울 미아리 등 집창촌 폐쇄 지역의 업주들이 동두천 생연7리 등으로 들어와 야간에만 성매매 영업을 벌이고 낮에는 사라지는 식으로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고말했다.

“절대로 이 상황을 손 놓고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고 역설한 김 의원은 “자칫 불법 성매매 현장에서 코로나라도 확산된다면 이는 큰 문제가 될 것”이라며 동두천 이미지에 먹칠하고 있는 외지인 불법 성매매 업주들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집창촌 문제 해결을 위해 ‘경찰과 소방 등 관계 기관과의 합동 단속 추진’과 ‘구도심 집창촌 지역에 대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등 도시계획 수립 즉각 착수’를 집행부에 주문했다.

김 의원은 “수십 년 간 이어온 집창촌을 정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면서도 “하지만 지금 당장 단속과 폐쇄 등 정리에 나서지 않는다면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어려워 질 것”이라며, 코로나 확산 위험 방지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도 집창촌 폐쇄에 적극적으로 나서야한다고 주장했다.

“문제가 되는 구도심의 주요 집창촌은 양키시장과 중앙시장이 이어지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고 밝힌 김 의원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 장을 보거나 나들이를 즐기기 위해 찾는 지역에 집창촌이 있다는 것은 큰 문제”라며 집창촌 폐쇄의 시급함을 재차 역설했다.

김 의원은 “구도심 일대 집창촌 폐쇄는 시 역점사업인 도시재생과 맞물리는 문제”라며 최용덕 동두천 시장에게 해당 사안의 시급함과 중대함을 인식하고 즉각 조치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