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24' 이용활성화 위해 적극 홍보
상태바
‘민원 24' 이용활성화 위해 적극 홍보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정부민원포털 '민원 24' 이용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연천군은 '민원 24'의 주민 홍보를 위해 홍보지 배부, 군 홈페이지 게재와 함께 전곡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컴퓨터 강좌 수강주민들에게 '민원 24' 사용방법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 24'는 민원인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해당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PC등 온라인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민원서류를 안내·신청·열람·발급받을 수 있다.

'민원 24'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 민원은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등 모두 3020종으로 주민등록표등·초본, 지적도 등 1208종의 민원은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해 직접 출력해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주민등록등본, 예방접종증명, 자동차교통사고 사실확인 등 35종은 신청 즉시 자동발급이 가능하고 이사, 사망, 교육 등 주요 생활민원(20개 분야 411종)은 다수기관 방문 없이 한 번에 일괄처리 할 수 있다.

'민원 24'를 이용한 주민등록등·초본의 경우 수수료 전액(400원)이 면제되며, 기타 다른 서류들도 100%~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접속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 24'라고 입력하거나 주소창에 www.minwon.go.kr를 입력하면 되고 로그인(공인인증서 또는 회원가입)하거나 비회원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