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덕산초등학교,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기초학력 멘토링 실시
상태바
양주덕산초등학교,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기초학력 멘토링 실시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1.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엄우식 기자]  양주덕산초등학교(교장 김경이)는 지난 8월 여름방학 기간을 통해 2주간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멘토링을 통해 기초학력 부진 학생에게 개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부족했던 기초학력 지도를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진행하였으며, 4~6학년 학생 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멘토링을 진행하는 동안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발열 체크, 교실 소독 등 학생들의 방역 안전에 주의를 기울였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매일 4시간씩 진행하였고 국어, 수학 기초학력 지도뿐만 아니라 학습 및 진로 상담도 함께 이루어졌다.

놀이와 수학 수업을 연계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수학 계산원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보물찾기 놀이나 패턴 팔찌 만들기 등 학생들이 직접 수학적 원리와 규칙성을 발견할 수 있는 활동을 주로 진행했다.

또한, 대학생 멘토와 학생들이 함께 책 한 권을 선정하여 학생들이 독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독서 전, 중, 후 활동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학생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읽기·쓰기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놀이를 통해 수학을 배우니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멘토링을 하며 친구들, 선생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