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수정 및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독서의 달 문화강좌 개강
상태바
어수정 및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독서의 달 문화강좌 개강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1.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독서생활”

[동두천=엄우식 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10일 오전10시에 성인 대상 “행복한 시 낭송”과, 같은 날 오후 4시에 초등학생 대상 “동화 속 캐릭터 만들기” 독서의 달 문화강좌를 개강했다.

먼저 어수정 작은도서관에서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대면으로 운영된 “행복한 시 낭송”강좌는 시낭송을 통해 시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기 계발 및 대인 공포, 말하기의 두려움을 극복하며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여 수강생들 스스로 평소 자신의 말하기 태도를 돌아보고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됐다.

또한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초등학교 1∼3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동화 속 캐릭터 만들기”강좌는 동화 작가의 작품을 읽고 만들기, 요리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해보면서 책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수업으로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하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대면방식으로 진행됐다.

시 낭송 강좌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 바쁜 일상으로 무심코 지나쳤던 시 읽기에 대한 재미와 즐거움으로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며 “평소에도 다양한 시 읽기로 감성을 풍부하게 하고 마음의 여유를 갖도록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9월말에도 유대인의 교육법인 하브루타를 접목한「그림책으로 하는 하브루타 부모교육」강좌가, 9월 한 달간 관내 도서관을 10번 이상 방문하고 쿠폰에 도장을 받아 선착순으로 홍보물을 받는「열 번 찍어 안 넘어 오는 쿠폰 없다」및 도서 연체 해지 이벤트인‘나를 돌려줘-연체 해지’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가 준비되있다."며" 시민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작은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860-3262) 및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