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 연천군수,‘찾아가는 군수실’…생활밀착형 행정 눈길
상태바
김광철 연천군수,‘찾아가는 군수실’…생활밀착형 행정 눈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김광철 연천군수가 ‘찾아가는 군수실’ 등 생활밀착형 행정으로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김 군수는 14일 오전 전곡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군수실’을 열고 지역 주민들을 만나 민원사항을 논의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군수실은 주민이 군청에 방문해 민원을 신청하는 번거로움을 덜고자 김 군수가 직접 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생활밀착형 행정이다.

이날 김 군수와 주민들은 전곡2리 마을회관 앞 골목길 재포장 및 은대2리 징검다리 설치, 은대4리 마을회관 식당 건축, 국사봉 올라가는 길 포장 및 가로등 설치 등을 논의했다.

연천군은 전곡2리 골목길은 비법정도로로 도시계획도로 결정을 검토할 예정이며, 은대4리 마을식당 신축은 현재 마을회관 건물을 활용해 중장기적으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평소 이용객이 많은 국사봉 올라가는 길 가로등은 등산로 입구 지점까지 기존에 설치한 통신주를 활용, 전기선을 연장해 가로등을 설치하는 방법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겠다”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은 매달 둘째 주 화요일 읍·면을 순회하면서 찾아가는 군수실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 달 찾아가는 군수실은 군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