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컬럼] 2021년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하여“리스펙 제대군인, 리;스펙 제대군인”
상태바
[기고컬럼] 2021년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하여“리스펙 제대군인, 리;스펙 제대군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1.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주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장
고현주
고현주

[기고컬럼]  국가보훈처에서는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여 제대군인이 원활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2012년부터 제대군인주간을 지정,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제대군인주간은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로 제대군인주간 기념식, 제대군인정책 발전방안 세미나, 제대군인 온라인 취업박람회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제대군인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경례하는 동작의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하여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는 「리;스펙 제대군인 응원챌린지」에 참여(21.9.24.~10.8.)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제대군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뜻깊을 것 같다.

※ 챌린지 참여방법

STEP1. 감사와 응원을 담은 경례 동작 사진 및 영상 찍기

STEP2. 필수메시지(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 작성

STEP3. 필수 해시태그(#리스펙제대군인#제대군인주간#경례챌린지) 작성

STEP4. 챌린지를 함께하고 싶은 친구 태그 후 인스타그램 업로드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도 의정부시 관내 버스(71대)와 의정부 경전철(15개 노선) 홍보 안내판 등에 “리;스펙 제대군인,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이라는 슬로건을 설치・부착하여 제대군인주간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국가보훈처에서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돕고 그 인력의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 10개 권역에 제대군인지원센터를 두고 있다.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를 통한 진로상담, 직업능력개발교육비 지원, 전문기관 위탁 교육, 취・창업 정보 제공 등 각종 제대군인 전직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므로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은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 제대군인 등록을 하고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통해 취・창업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나라는 분단국이라는 불안함 속에서도 세계 여행객들 사이에서 안전한 나라로 꼽힌다.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전쟁 등 여러 상황에 대한 ‘안전불감증’이 생겼다. 이는 국방과 치안이 비교적 튼튼하다고 생각한다는 뜻이며, 그런 이유의 밑바탕은 바로 국토수호에 헌신하는 (제대)군인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

나아가 국민은 공동체에 헌신한 제대군인에 대한 감사와 응원을, 기업은 책임감 있는 인재로서의 군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제대군인주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끝으로 대한민국 수호에 헌신하고 사회로 복귀한 모든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