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향교 2012년도 동계 인성교육 시행
상태바
연천향교 2012년도 동계 인성교육 시행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은 김영우 국회의원을 만나 국회의사당과 역사박물관견학

연천향교(전교 이만덕)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연천향교(전교 이만덕)는 지난해 12월 17일에는 연천초등학교, 20일에는 청산중학교를 21일에는 연천중학교등.관내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2012년도 동계인성 교육을 실시했다. 연천향교는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맞아 인성교육(아름다운 우리 예절 및 기초 한문)을 향교의 명륜당에서 실시하였으나 금년에는 직접 학교로 찾아가 강의를해 학교는 물론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강의는 2교시로 1교시에는 이만덕 전교가 기초 한자 및 성씨의 유래, 2교시에는 윤경보 유도회장의 아름다운 우리 예절에 관하여 강의를 하였으며 강의에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함께 참석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연천향교는 지난해에 이어 1월 18일 서울로 유적지 견학을 하였으며 약 30여명의 학생들은 향교측에서 준비한 버스를 타고 국회의사당과 성균관, 서울 역사박물관도 관람했다. 국회의사당에서는 연천 출신의 김영우 의원이 직접 이들을 맞이하여 국회에서 하는 일과 시설에 관한 설명에 이어 자신이 소속된 외교통상통일위원회를 견학했다.

참가 학생들은 국회의사당 견학을 마친 후 성균관을 방문하여 대성전 문묘에 향배를 하였으며 오후에는 서울 역사박물관을 관람한 후 귀가했다. 정다희양(15.연천중학교 2학년)은 “어르신들이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한문공부와 한문에 대한 설명등 좋은 교육과 국회의사당,성균관등을 방문 방학기간중 견학과 좋은 경험이 되어 알찬 겨울방학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