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특정관리대상시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연천군, 특정관리대상시설 안전점검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재난발생 위험이 높거나 재난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설 및 건축물 등 특정관리대상시설에 대해 대대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안전점검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시설물 17개소와 건축물 89개소 등 특정관리대상시설 총 106개소로 고시원·종교시설·의료시설·판매시설·공연시설·공동주택·건설공사장·교량·대형건축물·가스취급시설 등이다.

주요점검사항은 ▲피난시설규정 등 건축법상 저촉 여부 ▲기둥, 보 등 주요구조부의 손상균열 여부 ▲지반침하 등에 따른 구조물의 위험 여부 ▲철골구조물의 구조내력 저하 여부 ▲조명·무대시설·광고탑 등 부속시설 안전 여부 ▲담장, 축대 등 부대시설의 안전성 여부 등이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긴급 보수·보강이 필요하거나 경미한 사항은 즉시 위험요인을 제거토록 지시하고, 재난발생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시설물 및 건축물에 대해서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의해 사용제한 및 금지·대피명령 등의 응급조치를 시행하고, 사용자 및 관리자에게 안전조치를 완료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특정관리대상시설물은 사고 발생시 대형사고의 가능성이 매우크기 때문에 이번 일제점검을 통해 재난위험이 높은 노후·불량시설의 위험요인이 근원적으로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안전점검 방문 시 대상 시설의 소유·관리자 또는 점유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