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정부 국민행복과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주길....
상태바
박근혜정부 국민행복과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주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 대 용 연천군민신문 운영이사장

여대용 연천군민신문 운영이사장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0시를 기점으로 임기를 시작했다.
헌정사상 첫여성 대통령은 이날 국회의사당 앞에서 성대한 취임식을 갖고 집권5년이 국운상승과 민주주의 심화.발전,경제재도약. 고용창출.양극화 해소 보편적 복지확대.동서화합.남북관계.안전사회 구현이라는 소중한 열매를 맺어 해결해나가는 생산적시기가 되기대한다.

하지만 박근혜 정부가 처한 현실은 결코 녹록하지않다. 먼저 새 정부가 첫발을 대디디려하는데 아쉽게도 틀이 갖춰지지 못했다. 정부조직개정안이 국회를 통고하지 못한 상태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의 경우에는 장관 후보자만 있고 부처는 없는 비 정성적인 상황이 당분간 계속 될 수밖에 없는 처지에 놓였다.
박근혜정부의 각료들이 이명박 전임정부의 장관들과 한시적 동거를 해야하는 어색한 상황도 피 할 수 길이 없다. 박 대통령은 대선공약을 포함한 국정과제를 정권 초반인 3~6개월 내에 거의 마무리짓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으나 정부조직개편 지연으로 동력확보가 쉽지만은 않아 보인다.
대선특표율을 훨씬 밑도는 44%의 국정지지율도 새 정부의 정치적 밑천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편이다.
박대통령은 야당을 향해 읍소라도 해서 하루빨리 정부조직 개편을 매듭지어야 하는 이유다.
이런 연장선상에서 박대통령은 야당을 국정의 파트너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바란다.
친정인 새누리당의원내 과반의석만 믿고 야당을 경시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면 사사건건 저항과 반발에 직면하게될것이다.‘
박 대통령은 북핵문제 대응을 위해 여야 대표들과 긴급회동했던 열린자세로 정치적 현안에서도 야당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않기를 바란다.
이는 넓은 의미로는 의회의 권능과 메커니즘을 존중하는 일이기하다.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는 다양한 국정과제는 입법의 관문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국회의 동의와 협력은 불가결하다.
더불어 박대통령은 독선적인 국정운영이라는 예기가 나오지 않도록 통치가 아닌 협치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과 정권출범의 준비과정이 인수위 활동기간에 회자된 밀봉.불통 깜깜이 나홀로 같은 단어들이 부지 불식간에 박근혜정부의 성격을 규정하는 고정관념 처럼 굳어진 것은 아닌지 우려스러운 지경에 이르렀다.
인수위 시절이 이 정도라면 구중심처로 비유되는 청와대 안에서의 박근혜 대통령은 어떻겠느냐는 세간의 지적이 단지 기우에 불과함을 실천을 통해 입증하기 바란다.
박대통령은 글로벌 경제위기속에서 우리경제를 살려내야하는 과제를 안고 국정과제의 최우선 순위로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를 자리매김한 것은 이 같은 경제살리기의 의지를 구체화한 것으로 믿고싶다.

이런 국정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대통령의 제안대로 노.사.정 대 타협이 필요한 측면이 있어 박근혜 정부가 경제민주화에 대한 실천의 지를 분명하게 밝히는 것이 향후정책 전반 진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보탬이 될 것이다.
첫 여성대통령으로 군 통수권자이기도 한 박대통령이 직면한 한반도 안보상황은 만만찮은 도전과제다.
박근혜 정부는 5대 국정과제 가운데 하나로 행복한 통일시대의 기반구축을 내걸었으나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으로 조성된 한반도의 안보환경은 전에 없이 암울하기만하다.
올해로 정전체결 60주년을 맞았지만 남,북 평화공존의 희망보다는 대결과 반목의 구도가 한반도를 무겁게 짓누르고 있는 형국이다.
박대통령은 국가 안보를 굳건히 한 바탕위에서 북한의 변화를 유도해야한다.
미국,중국,일본,러시아등 한반도문제의 이해 당사자들과 머리를 맞대고 북한을 협상 테이블로 끌어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길 바란다.
박근혜 정부는 이제 출발선을 떠나게된다.
새로운 정부의 성패는 대한민국의 명운과 직결돼있다
그래서 여야를 떠나서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은 한결같은 것이다.
국민행복과 희망의 새 시대를 추구하는 새정부의 목표가 달성될수 있도록 국민은 성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준비가 되있다.
박근혜정부가 열린 자세로 국민에게 다가서는 노력을 경주해 나간다면 정권의 성공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