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장애인가구 ‘희망의 집수리’ 실시
상태바
연천군, 장애인가구 ‘희망의 집수리’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6가구중 지난 12일부터 4일에 걸쳐 2가구 수리완료

 

연천군이 집수리 사업일환으로 백학면 김모씨등 자애인및 저소득층 가구에 대해 집수리를해주고있다.
연천군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에 걸처 희망의 집수리 사업 일환으로 백학면 김모씨 등 장애인 및 저소득층 2가구에 대하여 1차 집수리를 완료했다.

군은 주거 및 위생환경 불량으로 가정내에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구에 대한 편의증진을 목적으로 무한돌봄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노인복지관 등 3개기관의 협력과 KT&G 복지재단 후원으로 선정된 관내 장애인가구 등 6가구에 대하여 4월중에 집수리를 진행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김모씨 주택은 건축한지 40여년이 넘은 구옥으로 싱크대교체, 도배장판, 창호 및 욕실 타일 교체 등 주거내부 전체교체와 노후된 슬라브 지붕에 방수막을 도포하여 리모델링 수준의 꼼꼼한 작업이 이루어졌다.

1급 뇌병변 중증장애인(10세)을 자녀 외 한부모 가족인 초등학생 조카 2명 등 2가구 7명이 한가구에서 생활하고 있는 김모씨는 “비가 새지 않도록 지붕까지 고쳐주어 해마다 도배를 하지 않아도 되겠다”고 말하며 집수리를 하는 일꾼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홍혜숙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6가구 집수리는 KT&G 복지재단과 사단법인 러브하우스 집수리 전문가,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하며 소요예산은 인건비 포함 가구당 5백여만원 내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