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공격위협에 따른 접경지역 주민 비상대비 훈련실시
상태바
적 공격위협에 따른 접경지역 주민 비상대비 훈련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사태 발생시 행동요령ㆍ방독면 착용 및 차량을 이용 후방지역 이동 훈련

 
 
 
연천군은 22일 계속되는 북한의 공격위협에 따라 민통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지도발 주민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훈련은 적의 공격에 의한 공습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주민 40여명이 마을지역에 설치된 전용대피소로 긴급대피후 대피소시설견학과 비상사태 발생시 행동요령, 방독면 착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경계경보 발령 후 군부대 및 유관기관 보호하에 차량 10대를 이용하여 후방지역으로 이동․소산하는 훈련으로, 북한과 가장 근거리(남방한계선 400m)에 위치한 마을로 유사시를 대비 주민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훈련이다.

군은 비상대비 훈련을 실시함으로서 민통선지역 주민들의 유사시 행동요령을 숙달시키고, 북한의 공격위협에 대비할 수 있는 계획이 행정기관에 의해 수립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안정된 생활을 할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에 참여한 횡산리 민방위대장 김학용씨는 훈련 실시후 소감을 묻는 기자에게, 그 동안 최전방지역에서 마음졸이며 살아왔지만, 이런 훈련을 실시함으로서, 지역주민들이 안도감을 갖게 되었으며, 국가에서 전방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