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여직원사건을 편향적으로 바라보는 시각
상태바
국정원 여직원사건을 편향적으로 바라보는 시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익 본보 컬럼위원

이병익 본보 컬럼위원
지난 대선전에 발생한 국정원 여직원 사건을 보면서 느끼는 감회가 참 많다.
김대중,노무현으로 이어지는 친북정권의 지지자들이 이명박 정권의 연장선인 박근혜 정권을 용납할 수 없다는 결기로 일으킨 고도의 흑색선전이라는 견해와 국정원이 좌파정부의 출현을 막기 위해서 국정원 직원을 동원한 정치공작이라고 보는 견해이다.

이런 견해에 언론은 편파적으로 생성하고 보도하면서 정치이슈화하고 경찰내부에서 동조하고 검찰이 개입하고 국회가 부화뇌동한 사건이라고 보는 견해도 있다.
즉 단순한 국정원 직원의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견해로 댓글로서 대응한 것을 두고 국정원의 조직적인 공작으로 몰아간다는 견해와 국정원장의 내부문건으로 조직이 움직였다는 추정으로 공작정치를 했다는 견해이다.

이러한 주장과 견해는 정확하게 좌우 편 가르기라는 명백한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과정은 언론의 편파성에 기인하고 일파만파로 퍼져 나가는 것이다.
반정부적인 성향의 인사들과 좌파의 인사들은 대통령 선거의 무효까지도 주장하고 있다. 이런 주장은 공감을 할 수 없는 주장이라고 보지만 부화뇌동하는 국민들이 많아서 걱정스럽기도 하다.

국정원장의 내부서신이 직원에게 명령으로 보여 지지 않을 뿐 아니라 그렇게 하라고 해서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조직도 아니다. 경찰조직도 마찬가지이다.
공식명령이 아닌데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의문이고 지난 10년간의 민주당 정부를 거쳤고 민주당에 우호적인 인사들도 엄청나게 많이 있을 것으로 보는데 국정원이나 검찰, 경찰 등의 권력기관에서 정치공작이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이다.

국정원의 직원들은 인터넷을 이용한 대남침투를 경계하고 특별히 대선전에 이들의 국내선거개입에 대해서 차단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국정원의 인터넷 대응 팀이 있을 것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고 이런 직원들이 눈에 뜨지 않게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것은 국민이라면 당연히 이해 할 수 있는 일이다.

공무원이라면 하지 말아야 할 일이 법으로 정해져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공무원도 국민의 한사람이면 자신의 견해를 말할 수 있다. 국정원 직원이 댓글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공방을 펴는 일이 불법이라면 공립학교 교사가 인터넷에서 댓글로 주장을 펴는 것도 불법으로 봐야 하는 것이다.

이번 사건을 보면서 이번에 문제가 된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무차별 불법적인 인권유린이 자행되었다. 평등과 인권을 말하는 좌파주의자들이 모순적인 일을 자행하면서 자기반성은 없다는 것은 큰 문제이다.
국정원 여직원에게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자신의 임무 이외에 너무나 열정적인 사고를 가졌다는 것이다. 댓글로 응수한 내용을 보면 우파적인 생각의 열혈시민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사건으로 경찰과 검찰 조직의 내부적인 허술한 지휘체계를 보았고 공명심은 있으나 판단능력은 미숙한 경찰 간부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야당 국회의원들의 공세는 일상으로 있는 일이라 별로 관심은 없으나 중립을 지켜야 할 검찰의 모습이 매우 한심하게 보이는 것이다.

인터넷 싸이트의 수천만, 수억 개의 떠다니는 글에서 국정원 여직원이 쓴 수백 개의 댓글이 대통령의 당선과 낙선에 무슨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지 알 수 없다. 그런 것이 영향력을 준다면 우리나라는 친북좌파의 인터넷 장악으로 인하여 벌써 망했어야 하는 것이다.

결론은 박근혜 정권 초기에 정권의 부도덕성을 부각해서 또 한 번의 촛불을 끌어들이려는 고도의 공작이라고 본다. 정보기관도 이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적 이익에 빠져 있다는 것이 문제다.
별 문제가 안 되는 것을 침소봉대하고 정권과 연결시켜서 국민의 공분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공작의 냄새가 짙게 배여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