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연천소방서,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감악산 등산로에서

전곡의용소방서 산불조심 캠페인
 
 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26일 감악산 등산로를 중심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예방 캠페인은 전곡의용소방대원(대장 양수정) 및 소방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산로 20개소를 선정 산불조심 플랜카드를 게첨하였으며, 안전한 산행을 위한 입산자 주의사항을 홍보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서은석 서장은 산불발생 원인은 ▲ 입산자의 실화 ▲ 논․밭두렁 태우기 ▲ 쓰레기 소각 ▲ 담뱃불 순으로 인적재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민들에게 조금만 더 산불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고 각종 재난사고는 국번없이 119로 신고하여 조기에 대응하여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국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연천소방서는 꽃이 만개하는 시기를 맞이하여 등산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안전한 산행을 즐길 것을 당부했다.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하고 해지기 한두 시간 전에 마친다. ▲ 하루 8시간 정도 산행하고 체력의 30%는 비축한다. ▲ 2인 이상 등산하되 일행 중 가장 약한 사람 기준으로 산행한다. ▲ 길을 잘못 들었을 때는 지나온 위치까지 되돌아가 위치를 다시 확인한다. ▲ 산행 중 길을 잃었을 때에는 계곡을 피하고 능선으로 올라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