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노인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연천군, 노인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일부터 75세이상 노인대상 월.수.금요일 예방접종

사진은 연천군보건의료원
천군 보건의료원(원장 윤견일)은 오는 7월1일부터 75세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월.수.금요일에 무료로 실시한다.

3일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65세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6월부터 접종할 계획이었으나 예방백신의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우선 75세이상 노인에 대해서 7월1월부터 무료접종 할 계획이며, 백신 수급이 원할해지는 대로 접종 일정과 대상을 추후 알려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접종대상자는 연천군에 주소지를 둔 75세 이상 어르신이며 신분,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접종일정에 맞추어 보건의료원에 방문하면 된다.

폐렴구균은 폐렴과 뇌수막염, 중이염, 축농증 등의 원인균으로 고령층 사망원인 중 폐렴이 30~50%를 차지한다. 따라서 폐렴구균에 감염이 생길 위험성이 높은 65세 이상의 고령층, 호흡기 질환(천식 포함), 심장 질환, 당뇨병, 신부전증 등의 만성질환이 있는 환자, 암이나 기타 약제로 인하여 면역 기능이 저하된 환자의 경우 폐렴구균은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권유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감염된 사람의 침이나 콧물에는 균이 있고 주로 이를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므로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과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잘 지켜야 한다.

김장수 보건사업과장은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폐렴은 2011년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남자 사망원인의 9위로 2011년 대비 가장 높은 사망증가율(186%)을 보이고 있다” 며 “해당되는 어르신들은 한명도 빠짐없이 예방접종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