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병 1사단 6.25참전용사 당시 격전지 연천군 방문
상태바
미해병 1사단 6.25참전용사 당시 격전지 연천군 방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전OP에서 전우들을 위한 헌화식 가져

 

 정전 60주년을 맞아 미 해병 1사단 6.25 참전용사들이 당시 격전지였던 연천군장남면  승전 OP를 방문했다
 
 

연천군이 정전 60주년을 맞아 경기도를 방문한 미 해병 1사단 한국전 참전용사들과 전초전투지역인 연천군 장남면 승전OP를 방문하여 전사자들을 기리는 추념헌화식과 문화유적지 답사를 가졌다.

11일 군에 따르면, 비가 오는 악천후 속에서 오후3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하벨(Haebel, Robert E.) 前 미 해병 제3원정대 사령관(소장)을 비롯한 12명의 미 해병 참전용사와 제25사단 부사단장, 경기도 및 연천군 관계자 4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승전 OP에서 헌화식을 가진 후 연천군의 역사와 문화유적을 둘러보기 위하여 사적 제268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연천 전곡리 유적지와 전곡선사박물관 방문 순으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특히, 이날 헌화식에서 서부전선의 치열했던 전투를 회상하는 듯 노병의 눈에 고인 눈물이 행사장 분위기를 숙연하게 하였다고 한다.

이날  미 해병들은 오후 6시 허브빌리지 만찬장으로 이동해 만찬을 함께하며 환담을 나며, 고량포전투(美 작전명 Outpost War)에 참전했던 미 해병 1사단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한미 우호증진과 함께 참전지역 고랑포에 DMZ세계평화공원이 조성되도록 노력할 것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앞서 판문점을 방문한 후 연천군 Outpost war 참전지역 등을 방문하였던 참전 용사들은 한국 해병대 사령부 방문, 천안함 방문, 제1해병 사단 방문 및 한미 해병 충혼탑에 헌화 일정 등을 마치고 15일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미해병 1사단은 6.25 전쟁 휴전 협상기간 중 서부전선 확정을 위한 고랑포전투(美 작전명 Outpost War)에서 미 해병대 1,689명의 전사자를 내면서 파주시 장단에서 임진강까지의 전선을 지킨 부대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