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여성지도자 한마당 체육대회
상태바
연천군여성지도자 한마당 체육대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전 10시 수레울 체육관에서

 기념행사
연천군 12개 여성단체협의회가 체육대회를 참가했다.
 
장애정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이 기념사를하고있다.
 
 
왕영관 군의장 이 축사를하고있다.
유효순,박경자 선수가 선수대표 선서를 하고있다.
“미래를 바꾸는 부드러운 여성의 힘,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습니다.“

8일 오전 10시 수레울아트홀체육관에서 김규선 군수, 연영흠 경찰서장, 정연남 교육장,김오년 소방서장,왕영관 군의회의장,이경순 연천문화원장,김강욱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장,군의원,양윤식 외식업지부장,여성단체회원등 300여명이 첨석한 가운데 연천군여성지도자 화합의 한마당 체육대회를 가졌다.

장애정 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화창한 날씨 속에 내외귀빈및 여성단체회원을 모시고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평소 여성단체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계시며 으뜸연천 명품연천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동분서주 하시는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여 주신 김규선 군수 내,외분과 사회단체장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장 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올해 여성부의슬로건인 행복한 여성, 행복한 가정 행복한 연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살기좋은 우리연천을 만들자는 연천 여성 모두의 소망을 갖고 준비한 연천여성 체육 축제라.”며“ 여성의 행복을 가정의 행복으로 또 가정의 행복을 연천의 행복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우리 어성들이 되고자 하는 다짐의 장 이기도하다.”고 말했다.

장회장은 또 "이 체육대회가 우리연천 여성의지혜와 역량을 하나로모으는 대화합의장이 되는 동시에 연천건설을 앞당기는 원동력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그동안 봉사활동으로 힘 들었던 짐들은 오늘 하루 모두내려놓고 함께 못했던 회원들과의 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란.=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1987년 4월1일 여성의 지위향상및 사회참여 확대 여성단체간 사업협의, 지역사회봉사활동 솔선실천을 목적으로 최능자 초대 회장을 비롯한 각 여성 단체가 모여 설립,활동해 오고있다.

주요사업으로는 각 단체별 사업협의를 위한 분기별 회의 개최,환경보호사업,취약계층 보호및 지원사업, 노인복시사업, 장애인 복지사업,군부대 위문사업, 재난지역 위문,복구활동등의 사회복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천군 여성주간행사,여성지도자 워크샵개최, 국제교육사업추진등 지역사회 발전을위한 사업에 최선을 다 하고있다.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협의회장(장애정),▲한국부인회(유재숙),▲새마을부녀회(최삼순),▲전몰군경미망인회(허순분)▲재향군인여성회(남상숙)▲온골라이온스(정영남),▲대한미용사회(조연숙),▲자유총연맹여성회(송춘실),▲주부교실(김연희).▲문화원여성회(김명순),▲적십자비둘기봉사회(박옥자),▲나누미로타리클럽(김미경).▲생활개선회(이복실)등 현재 12개단체,7천764명이 활동하고있다.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불우이웃돕기 쌀모으기행사, ▲자원사랑나눔행사, ▲구석기축제 패스트푸드점 ▲여성주간기념행사, ▲여성지도자 워크샵,▲희귀병어린이돕기.▲수익금 신병교육대 훈련병지원사업, ▲수익금 관내 저소득층 봉사활동,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 ▲여성지도자여성리더쉽교육등 연간 주요활동을 펼쳐오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