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해용 맑은물관리사업소장
상태바
최해용 맑은물관리사업소장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도 평가 전국1위,주민을위한 감동서비스 최선

최해용 연천군맑은물관리사업소장,
“지방공기업 경영(C.S)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1등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게 되어 매우 보람있고 뜻 깊게 생각하며 “전국 최고 상수도로 인정해 준 국민들의 따뜻한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명성에 걸 맞도록 주민을 위한 고객만족 감동 행정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2013년 지방공기업경영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가 전국 상수도 운영기관 106개소 중 전국1위,하수도 분야 전국 3위의 우수한 성적을 달성 했다는 소식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최해용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소장.

최 소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무원이 공무원을 평가 한 것이 아니라 국민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세부항목별로 평가를 내린것으로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가 전 영역에서 평점을 크게 웃도는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자랑하는 최 소장.

연천군이 그동안 최전방 접경지역이라는 많은 불 이익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라는 최 소장은 이제 연천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맑고,깨끗한 임진강물을 가지고있는 연천이 밮으로 물을지키고 아끼고 보존한다는 생각에 자부심 보다는 책임감을 더 느끼고있다.

최 소장은 그동안 힘들고 어려움을 지켜낸 관리팀, 시설급수팀,하수팀,환경시설팀등 52명의 전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 생각하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주민들에게 안전한 물 공급을위해 봉사해 나가겠다.“고 최 소장은 포부를 밝혔다.

최 소장은 또 “2013년 지방공기업 경영 만족도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것은 큰 보람이지만 1위를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시설확충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했다.

 
맑은물관리사업소는 현재 1일 3만3천톤을 공급하지만 2020년까지는 1일 5만3천톤으로 증설,계획하고 먼저 군남면 황지리에 배수지를 설치중에 있으며 정수장내 여과지 2만톤을 신설하고, 2016년 송수관로 13km를 교체하게되면 장례계획 8만5천명까지 안정적인 물 공급을 증설 공급할 계획이다.

최 소장은 연천군에서 가장 세입이 될 수 있는 사업은 물 공급으로 청산산업단지에 1일 2만톤 공급으로 연간 32억원의 세입과 동두천에 1일 6만3천톤 원수를 공급하면 11억원의 세입이 올려 년간 물로 벌어들일 수 있는 금액은 50억원의 세입을 올 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뿐만아니라 연천군맑은물관리사업소는 물공장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1일 1만2천병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하여 지난 도체전에서는 30만병을 지원,경기도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으며 앞으로 19대 국회 수도법이 통과되어 시판까지 된다면 그 수입은 엄청날 것이라.“면서“ 이 시설을 보기위해 많은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학생들이 벤치마킹을 오고있다.”고 말했다.

최 소장은 끝으로 이번 평가는 “물은 생명입니다”슬로건을 가지고 24시간 내 민원처리와 신속한 현장방문을 통한 민원처리 등 대주민 서비스 향상과 고객만족 감동행정을 추진한 결과로 민원 최일선의 부서로서 자긍심과 책임감 있는 고품질 으뜸연천 명품연천 행정서비스 제공을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