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전당 토요콘서트 in 연천
상태바
예술의 전당 토요콘서트 in 연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수레울아트홀 16일 오전 11시 무료 공연

 
<예술의전당 토요 콘서트 - PART5>가 2013년 10월부터 2014년 6월까지 토요일 오전 11시 ‘Last Symphony & Concerto Series'라는 새로운 주제로 관객들을 다시 찾아간다.

평소 바쁜 일상으로 공연장을 찾기 힘들었던 직장인과 중년 부부, 좀 더 심화된 해설 음악회를 원했던 관객들을 위해 기획된 <토요 콘서트>는 2010년 10월 첫 공연 이래 3년 동안 매회 평균 1,800여명 관객이 육박하는 예술의전당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 최고의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 김대진이 지휘와 함께 알찬 해설을 곁들이며, <토요 콘서트>만을 위해 결성된 <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SFO)>의 수준 높은 연주가 어우러져 2013-2014 시즌에도 성공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죽음 직전에 완성된 최후의 교향곡과 협주곡
2013년 10월부터 시작할 <PART5 – Last Symphony & Concerto Series>에서는 위대한 작곡가의 마지막 교향곡과 협주곡을 집중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11월에는 초등학교 6학년의 나이로 일본 비와코 국제콩쿠르에서 일반부 부문 1위를 차지한 플루트 영재 한여진(2001년 生)의 라이네케 플루트 협주곡과 천재 모차르트의 마지막 교향곡에 어울리는 음악성을 보여주는 “쥬피터” 교향곡을, 12월에는 모든 것을 아우르고 인생의 참된 모습을 찾는 기쁨이 넘쳐나는 베토벤의 마지막 교향곡 제9번 “합창”과 2009년 아스펜음악제 협연자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한 앤드류 배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황제”를 감상할 수 있다.

위대한 작곡가들이 죽음 직전까지 고뇌하며 결과적으로 그들의 고별사가 된 작품들로 채워진 프로그램들이 장중하게 펼쳐질 것이다. 
-------------------------------------------------------------------------------------------------------------------------------------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연천에서 실황중계
- 오는 16일 토요일 11시 연천수레울아트홀서 무료로 진행 -

예술의전당 공연을 연천에서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예술의전당은 오는 16일(토) 11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토요 콘서트’를 연천수레울아트홀 등 전국 문예회관 4곳과 CGV압구정·오리·대구·서면·광주터미널 5개관 등 총 9개 장소에서 실황 중계한다.

이번 실황 중계는 예술의전당이 추진 중인 ‘콘텐츠영상화사업-색 온 스크린(SAC on Screen)’의 첫 번째 작품으로 기획되었으며, 주부 및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토요 콘서트’를 전국 실황 중계하여 서울-지방 간 문화예술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오는 16일 진행되는 ‘토요 콘서트’는 올해 마지막 무대로 ‘라스트 심포니 & 콘서트’라는 부제를 가지고 지휘자 김대진의 해설과 함께 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연주, 플루트 연주가 한여진의 협연이 더해져 라이네케의 플루트 협주곡 D장조 작품 283,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41번 K.551 ‘쥬피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영상화사업-SAC on Screen’은 우수 공연·전시 콘텐츠를 영상물로 제작하여 전국적으로 배급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사업은 예술의전당 공연을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실황중계와 공연·전시 콘텐츠를 고품질 영상물로 제작하는 영상화 작품으로 나뉜다.

한편, 예술의전당은 ‘토요 콘서트’ 실황 중계 이외에도 <시크릿뮤지엄>展, 이디트 헤르만의 무용공연 <증발>,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등 세 편을 올해 안에 실황 중계할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연천수레울아트홀 전화 031)834-3770, 839-2910과 인터넷 http://www.sureul.com 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