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연천군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 개막식
상태바
제5회 연천군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 개막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전 9시 30분 전곡문화체육센터에서

 박욱주 주민자치위원장이 개회사를하고있다.
 국민의례
 김규선 군수가 축사를하고있다.
 테이프 절단,
 그래도 몸에 좋은 장남면 인삼에 큰 관심을 가졌다.
 정연남 교육장과 이종호 한국전력 연천지사장
 
 
김규선 군수가 제일좋아하는 으뜸연천 명품연천 명판
이종호 한국전력연천지사장,김강욱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장, 김오년 연천소방서장(왼쪽부터)
[포토뉴스] 18일 오전9시 30분 전곡문화체육센터(자치협의회장 박욱주)에서 김규선 군수, 정연남 연천교육장,김오년 연천소방서장,왕영관 군의회의장,김광철 도의원,군의원, 유봉춘 연천군노인회장,장애정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김강욱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장, 이종호 한국전력연천지사장,각읍,면장,자치위원장,유관기관 단체장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연천군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작품 전시회는 각읍,면 주민자치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작품과 솜씨를 표현할 수 있는 발표의 장을 마련해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도모하고, 계층ㆍ세대 간 어우러지는 화합의 마당으로 33개 프로그램의 전시회 및 발표회이번 행사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발표 행사와 함께 개그맨 엄용수 씨를 초빙하여 셀프 힐링과 유머 리더십 등을 주제로 한 「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과 연천군민을 대상으로 「연천군민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교육 등 향후 연천의 미래를 선도할 주민들의 마인드를 함양하는 강좌들도 함께 구성되어 주목을 받았다.

또한, 군정홍보마당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생활과 관련 있는 정책사항들을 홍보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군정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연천군의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는 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센터의 구심체로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 자치의식 및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문화․복지․여가․자치공간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강영구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갈고 닦아 만든 작품과 솜씨를 표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민화합 및 센터이용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행사기간 동안 많은 주민들의 방문과 관람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