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일 전문위원, “전문위원실 편람” 책자 발간화제
상태바
김선일 전문위원, “전문위원실 편람” 책자 발간화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12.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년 업무능력 인정받아 본청지켜온 인재...

연천군의회 전문위원으로서 업무를 성실히 해와 주위는 물론 의원들로부터 칭송을 받고있다.(사진은 김 위원이 업무에 열중하는모습.)
김선일 의회 전문위원
“연천군의회 전문위원실 22년이 지나도록 연천군의회 전문위원실에 대한 자료가 하나없이 무슨일을하는지 주요골자만를편집, 이해를 돕기위해 전문위원실편람을 발간하게되었습니다.“

김선일 연천군의회 의회사무과 의회전문위원이 “연천군의회 전문위원실 업무 편람서”를 발간해 화제가 되고있다.

이번에 김 전문위원이 발간한 편람서는“약 160여쪽으로 부족한 면은 있지만, 실무 업무 적용은 물론 의원들과 공무원들의 전문성 향상 및 지방의회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자 하는뜻이 있다.‘며”원하는바 대로 만들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는 김 전문위원.

김 전문위원이 발간한 편람서에는 연천군의회 현황, 동의·승인안 처리, 특별위원회 운영, 조례안 처리,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상항별 회의진행 시나리오 메뉴얼 작성등 기존 지침에서 배제된 내용을 중심으로 전문위원실의 다양한 실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현장 업무 중심의 내용이 수록됐다.

김선일 전문위원은 “시중에 출간된 지방의회 운영 관련 책자의 대부분이 전문위원실의 실무 처리에 대하여 상세하게 수록되지 않아, 이러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많은 고민 끝에 동료들과 함께 자료를 수집하고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신이 맡은바에 업무와 직무에 대해서는 책임을지는 김 전문위원은 1981년 3월 공직에 투신하면서 ▲95년 8월 보건의료원 예방의약계장,▲97년 8월민원계장, ▲99년 1월 문화관광계장, ▲2001년1월 민간협력담당,▲03년 의사담당 ▲06년7월 법무의회담당, ▲08년2월 총무담당, ▲13년 2월 기획팀장등을 역임했다.

김 전문위원은 주위로부터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연천군수 표창(3회), 국방부장관표창, 행정자치부장관표창, 재무부장관표창등 많은 수상경력을 갖은 김 전문위원은 32년을 근무하면서 성실하고 야무진 업무능력을 인정받아 본청에서만 근무한 인재로 널리 알려져있다.

동료 선,후배들도 김 전문위원을 매사를 자신이 나서는 일 보다는 겸손해하며 자신이하는 일에 있어서는 미루거나 남의 탓으로 돌리는 일이 없어 선배들은 김 전문위원을 연천군 미래의 인재로 후배들은 김 전문위원을 닮은 공직자가 되고싶은 사람으로 인정하고있다.

의원들도 김 전문위원을 타부서로 전보발령하여하지만 김 전문위원의 야무진 꼼꼼한 업무능력에 의원들도 함께일하고 싶은 공직자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초,중고 동문 2013-12-15 22:22:29
동문으로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연천발전을위한 공직자로 남기를 바랍니다.
김선일 위원 사랑합니다.

윤홍규 2013-12-15 21:36:00
김선일위원과는 초등학교,중학교 동창사이인데 제가 기억하는 김위원은 항상 과묵하고 자신의 일을 소리없이 처리하는 성격으로 어려서부터총명기가 남달랐고 항상 주변사항을 돌보는 성격의 소유자로 특히 요즘 카톡에서 고향 연천군소식을 상세하고 접하고 있습니다.
본인 업무에 충실하고 성실하게 임하는 자세는 모든이의 표본이 됩니다.
그런 이유에서 이 번 기사가 너무나도 반갑고 고맙습니다.
김선일위원이 자랑스럽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