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식 과장 정년퇴임식 가져
상태바
한기식 과장 정년퇴임식 가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을 홍보하고 농촌을 위하여 활동은 계속할 것 다짐.

한기식 농업기술센터 농업개발과장 퇴임식을 마치고
 
"34년간 연천농업을위해 일해오며 동거동락을 함께했던  연천농업기술센터 몸은  비록 떠나지만 연천농업발전을위한 홍보에 열의를 다할 생각입니다. "

34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는 연천군 농업기술센터 한기식 과장의 정년퇴임식이 24일 오전11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김규선 군수를 비롯한 유관기관장 및 농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 과장은 근무하는 동안 1999년 병배발명 특허개발로 전국기초지방단체 최초로 농산물을 이용한 특허를 취득하여 연천군 이미지상품과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 및 연천군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연천군 통합 농산물브랜드로 사용 중인 남토북수를 작명하였다.

특히, 남토북수는 2013년 J일보사 조인스닷컴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3소비자의 선택에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연천군 브랜드 가치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서울농대 벼육종연구실에서 근무했던 인연과 관심으로 현미를 쌀밥같이 먹기 좋은 아밀로스 함량이 멥쌀과 찹쌀중간인 신품종을 10여년 전 전국에서 가장 먼저 농가에 보급하여 농가소득뿐 아니라 국민건강에도 기여했다.

한기식 과장은 퇴임 후 농업인, 농업과 이별이 아니라 연천을 찾아오시는 도시 소비자, 체험객을 상대로 농업해설사로 연천군을 홍보하며 농업인, 농촌을 위하여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