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자녀 예절 바른아이로 키울래요
상태바
내자녀 예절 바른아이로 키울래요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남 중학부모 예절교실 운영.....

"자녀 예절바른 아이로 키우자라."는 주제로 최정숙 강사를 초빙 강의를 듣고있다.
군남중학교(교장 주면식)는  지난 23일 한얼 다도 예절원에서  학부모 예절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예절 교실은 농사일을 마친 야간시간을 활용하여 연천군 군남면 북삼리에 소재한 한얼다도예절원에서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내 자녀를 예절바른 아이로 키우자’라는 주제로 전문강사의 강의와 현대사회에 맞는 한복예절과 다도예절 연수를 실시했 다. 

군남중학교에서는 매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예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번 학부모 예절교육은 평소 내 자녀를 예절바른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학부모들도 예절교육의 필요성을 느낀 것을 절감한 학부모들의 요청에 의해 실시하게 됐다.

개강식에 참석한 주면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지역사회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내실 있는 학부모 예절교육이 이루어지리라 기대하며 이 연수가 예절바른 자녀 교육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강식을 마치고 20여명의 학부모들은 교육관 예절실에서 최정숙 강사로부터 청소년기의 예절교육도 중요하지만 자녀를 기르는 부모의 예절교육이 왜 더 필요하고 중요한가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한복 입는 순서를 익혔으며, 상대방에 대한 극진함과 공경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절의 의미와 배례법, 큰절하기, 평절하기, 반절하기 등 예를 갖춤으로써 인품의 완성과 기본적인 예절을 배웠다.

이어서 다도를 익히면서 다도의 모든 과정에서 몸과 마음을 수련하며, 여러 절차에 걸쳐 정성껏 차를 따라 여유로운 마음과 공손한 몸가짐으로 남을 대접하는 다도 예절을 몸소 체험하였다. 

학부모예절교육에 참여했던 한  어머니는 “한복을 바르게 입는 법, 절하는 예법, 다도예절을 배우고 나니 몸가짐을 바르게 하게 되고 우리 전통예절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 가정에서도 내 자녀를 예절바른 아이로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