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순 제7대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당선.
상태바
김명순 제7대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당선.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02.1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지위향상을위해 최선 다 할터..다짐

연천문화원이 김명순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의 당선을 축하하는 현수막을 걸고 축하해주고있다.
김명순 여협 신임회장이 연천문화원을 방문,이경순 문화원장에게 인사를 나누고있다.
김명순 신임회장이 당선 축하전화를 받고 환하게 웃고있다.
"부족한 것도 많은 제가 막중한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직을 맡게되 책임이 무겁다."면서" 임기동안 연천군 2만3천여명의 여성문화발전과 지위향상을위해 최선을 다 해 노력하겠습니다."

12일 제7대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 당선된 김명순 회장(63.연천군 연천읍 현가리)의 당선 소감이다.

기쁨 보다는 무거운 책임이 부담스럽다는 김 회장은 " 제6대 장애정 회장이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리더쉽에 찬사를 보내고싶다."고 말하면서" 장애정 회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받들어 연천군 12개 단체 임원진들과 협심 노력해 여성단체로서의 결집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 기자가 김 신임회장에게 전화 걸어 당선을 축하한다고 인터뷰 기사를 수차례 요구했으나 부담스럽다고 취재를  거절하다가 몇 번의 취재 요구로 힘들게 만남을 갖게됐다.

13일 오후3시50분 연천문화원에서 이경순 연천군문화원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첫 만남을 가진 김 회장의 얼굴에서 천성 여성스러움도 느꼈지만 어머니 같은 인상에 편안함이 느껴졌다.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으로 장애정 협의회 회장을 보좌하고 앞에 나서는것 보다는 뒤에서 묵묵히 뒷바라지해 온 성품에 모두가 친 언니와 어머니 같은 호감을 얻고 있는 김 회장은 "지난12월말까지도 회장을 출마 할 것이라는 생각도 가져보지 않았는데 금년 1월 총부터 각 단체회장과 임원진들의 권유가 있었는데도 결심을 하지못하다 이런 고민을 목사님께 사실을 이야기하자 "지역을위한 봉사일도 교회를 섬기는일이라."며" 출마하는것도 보람된일이라."고 권유해 결심을하게됐다."고 말했다.

독실한 성직자의 장로인 김 회장은 "소외된 곳에 사랑을, 어둠이 있는곳에 불을 밝히고,억울하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봉사와 사랑을 주는 여성단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는 김 회장의 얼굴에서 연천군 여성의 미래가 엿보였다.

김 회장은 출마의 공약에서 밝혔듯이 ▲임기동안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한 지도자 과정 교육 추진,▲ 여성발전기금의 증액, ▲발전기금의 각 단체 사업 지원 간사 인건비의 확보로 여성단체 행정업무 적극지원▲ 미국, 독일 등 해외 자매결연을 통해 여성단체의 위상을 국제적으로 확대 등의 공약을 이루겠다."면서" 앞으로 2년 동안 여성들의 권익과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회장은 지역을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이 좋아 1991년 연천문화원 여성회 총무와 군 총무를 거쳐 연천문화원 여성회장, 연천문화원이사로 문화원봉사단을 이끌면서 솔선수범해올 정도로 연천문화원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있어 김 회장의 여협회장 당선은 연천문화원의 경사이기도해 많은 이들로부터 축하를 받고있다.

그는 또 "2005년 연천 여성합창단을 창단하여 초대 단장으로 연천여성들이 건전하고 밝은 생활을 이룩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으며 여성합창단은 현재 각종 행사에 빠짐없이 참여 공연으로 봉사를 하는 등 연천문화 발전과 여성의 지위 향상에 크게 기여하여 왔으며 제6대 연천문화원 여성회장으로 역임해왔다.

1시간 동안의 인터뷰를 마치자 김 회장은 "이런 모든 일들은 자신만의 노력으로는 이룰 수 없는 일이라."면서" 기자에게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를 위해 많은 홍보와 협조에 도움을 달라."고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김명순 제7대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성회원 2014-02-14 18:02:52
다 득표차로 당선된 것은 그만큼 회원들로부터 많은 인기와 지지를 받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성단체협의회가 잘되면 연천군 여성모두가 행복해 집니다.
당선 축하합니다.
그리고 인터뷰 글 좋았습니다.

연천여성 2014-02-14 12:44:35
축하^^축하드립니다.
연천군 여성들의 자리를 매김해 주심은 물론, 봉사와 사랑의 주는 여성단체 꼭 되리라 기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