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초교 .국군의날 ‘국군아저씨와 만남의 시간’ 가져
상태바
연천초교 .국군의날 ‘국군아저씨와 만남의 시간’ 가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오 대위 초청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국군의 노고에 생각

▲ 연천초교(교장 임형명)는 지난 1일 국군의날을 맞이하여 서동오대위를 초청 국군아저씨와의만남 시간을 가졌다.
“충성!” 지난 1일 경기도 연천초등학교(교장 임형명)는 힘찬 경례의 함성이 울렸다.

국군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군부대의 서동오 대위를 초청하여 ‘국군아저씨와 만남의 시간’을 가진 것이다.

 이날 270여명의 학생들은 멋진 제복을 입은 국군아저씨에게 국군의 날이 왜 만들어졌는지, 국군의 의무는 무엇인지, 국군이 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진지한 자세로 설명을 들었다. 만남의 시간을 마친 후 학생들은 다함께 마음을 모아 “국군아저씨 파이팅!”을 큰 소리로 외쳤다.

 또한 연천초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9월 19일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이를 위한 국군의 노고에 대하여 배우고 ‘군 장병에게 감사 편지 보내기’운동에 참여하여 국군장병에게 감사의 뜻을 표현하는 기회를 갖기도 하였다.

 임형명 교장은 “군인을 자주 접할 수 있는 지역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국군의 날과 이들의 수고에 대하여 잘 모르는 것이 안타까웠다. ‘군 장병에게 감사 편지 보내기’, ‘국군아저씨와 만남의 시간’ 등을 통하여 우리 학교 학생들이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