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장애인의 날 제12회 연천군장애인의 날 기념식
상태바
제34회 장애인의 날 제12회 연천군장애인의 날 기념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전 11시 전곡 문화체육센터에서 1천여명 참석

왕영관 군의회 의장이 축사를하고있다.
장창근 연천군 장애인단체 연합회장이 기념사를하고있다.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축하해주기위해 많은 장애인들과 주민들이 참석
 내외귀빈
 연천군 장애인 각 단체 연합지회장들
장창근 연천군장애인 단체 연합회장
18일 오전 11시 전곡문화체육센터에서 김규선 군수. 정연남 교육지원청 교육장, 왕영관 군의회의장,김광철 도의원,군의원, 장창근 연천군장애인단체연합회장,류신영 전곡농협장. 이일구 임진농협장,김명순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안태상 파주,연천축협 지점장,각급사회단체장.장애인,주민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장애인의날 기념 제12회 연천군장애인의 날 기념식및 한마음축제가 열렸다.

이날 장애인의 날 1부 기념식및 축하공연 열린 예정이였으나 자난 16일 진도 해상사고로 인하여 경기도 안산의 당원고등학교 학생들과 민간인들이 실종되는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축하공연은 취소하고 기념식을 마친후 장애인들에게 식사와 선물을 제공하고 모든행사를 마쳤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세월호 침몰사건을 상기하면서 모두가 참여해야하는 것은 당연 한 일이라."며 불만없이 행사를 마쳤다.

김규선 연천군수는 축사에서 “장창근 연천군장애인단체연합회 를 구성 장애인 권익보호를위해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면서“앞으로 연천군의회와 협의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장애가 장애로 느껴지지 않는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턱을 없애는 사회’가 돼야 한다”며 “무엇보다 장애인을 바라보는 마음속의 차별과 편견의 턱을 낮추고 장애인들도 행복하게 그리고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마음의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장창근 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군정업무에도 불구하고 장애인의날 기념식에 참석하여준 연천군수, 군의회의장 그리고 각사회단체장들게 감사를드린다.”며“ 며칠전 해상사고로 인하여 경기도 안산의단원고등학교 학생들과 민간인들이 실종되는 상황에 무사귀한을 염원한다.”고 말했다.

장 회장은 “실종된 그분들의 무사귀환을 염원하고 더 많은 생존자들이 생겨나길 바라며 2부 축하공연은 취소한다.”고 이해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군수상은 김현규, 이주영, 여윤호씨가, ▲국회의원상은 안수현씨가, ▲의장상은 김규춘 이영순 전효숙씨가, ▲연합회장상은 이광재씨가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