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만 연천군의회 의장 인터뷰
상태바
이종만 연천군의회 의장 인터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다운 의회, 강한 의회”다짐

 이종만 군의회의장이 백호현 연천군민신문 대표기자와 인터뷰를하고있다.
 이종만 군의회 의장
“군민의 꿈과 희망이 함께하는 의회다운 의회, 강한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해 나갈 생각입니다..”

제7대 연천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이종만 의장(새누리당.가 선거구)을 만나 그의 각오를 들어본다,

“지방의회의 가장 본질적인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행정감시와 견제를 통해 주민들을 위한 강력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이종만의장은 “‘의회다운 의회’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연천군 의원들의 올바른 의정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합의를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제7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무엇보다 먼저 연천군의회를 대표해 우리 의원들을 지역의 일꾼으로 선택해 주고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이 엄숙한 민의의 전당으로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특히, 부족한 저에게 제7대 연천군의회 전반기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군민 여러분께도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더불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이종만 군의회의장이 임시회의 군정질문에 대한 자료를 검토하고있다.
-앞으로의  의정 활동의 중점 방향은.
무엇보다 민의에 충실한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 성숙하고 능률적인 위민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의원 상호 간 의견을 존중하는 가운데, 선진 지방자치실현과 연구와 실천하는 정책의회,견제와 균형이 있는 책임의회가 되도록 모든 힘을 쏟아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
군민의 소리를 듣고 의견을 수렴해 하나의 의사로 도출하고 군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군민과 의회와 집행부가 하나로 소통하는 의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집행부와의 관계 설정은.
우리 의회는 지역의 균형개발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한편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윈윈(Win-Win)하는 동반자로서 진정한 군민의 봉사자 역할을 다하겠다.
그동안 집행부의 시녀라는 따가운 주민들의 질책 어린 시선을 더욱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30여년간의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일하겠다. 의회에 요구되는 행정조사 및 감사에 따른 의정 활동과 개별 위원회 체제에서의 전문성과 자료수집 및 분석의 능력 및 조례제정, 예산의 승인 및 집행내역, 이에 대한 실행 등 정확하고 투명한 감시와 강력한 견제를 통해 의회의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겠다. 견제와 균형이 있는 책임의회를 만들겠다.

-의원 교육을 강조하는데.
저는 연구와 실천하는 정책의회를 조성하는 데 힘을 쏟을 것이다.
우리 의회는 지방자치와 군의 발전방향을 연구하는 의원 상을 새롭게 정립해 의회의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자질과 역량강화에도 힘써 혁신하는 의정 활동과 발전 지향적 의정을 운영토록 하겠다.
이를 위해 의원교육 및 연수를 정기적으로 갖고 공부하는 의원, 고민하는 의회를 만들어 주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동료의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제7대 연천군의회가 차질없는 의정 활동을 수행해 가려면 군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던 출마 당시 초심의 자세로 임해주길 당부한다.
의원 간 머리를 맞대고 무엇이 진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들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것인가를 깊이 생각하고 실천에 옮김으로써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그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우리 의회가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한다.

-군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7대 연천군의회 의원 모두는 군민 여러분이 선택한 지역 일꾼으로서 4년 뒤 떳떳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 안목과 열정적 의정 활동으로 열심히 일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
또한, 우리 의회는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갈 것이다.
끝으로 제7대 연천군의회 출범을 아낌없는 성원과 박수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의 일꾼으로서 4년뒤 떳떳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 안목과 열정적 의정활동으로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해 나 갈것이다.

군의회는 언제나 귀와 눈을 열고 주민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