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직장내 성희롱 예방 및 성매매 방지교육 실시
상태바
연천군, 직장내 성희롱 예방 및 성매매 방지교육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장 내 성희롱 예방에 대한 인식 강화로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 -

지난 19일 오후본청및 사업소 등 공무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내 성희롱및 성매매 장지 교육을 실시했다.
연천군은 지난 19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김규선 연천군수를 비롯해 본청 및 사업소, 읍․면 공무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약 38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성매매 방지교육’을 실시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번교육은 성차별 의식 개선 및 성희롱 예방, 남녀평등 의식문화 확산 등 직장 내 성희롱 예방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여 건전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사)푸른 아우성 대표 구성애 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성매매 방지교육’을 주제로 양성평등, 성희롱․성매매 예방, 성폭력 예방과 대처 등에 대해 오후4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실시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밝고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과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해 인식변화와 조직의 능률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사로 초빙된 (사)푸른 아우성 구성애 대표는 연세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교육부 성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했으며, 「구성애의 성교육」, 「내성은 건강해」 등의 많은 저서 출간과 함께 SBS, EBS의 특별강연과 관공서, 군부대, 각종 단체 등에서 성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