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 걷기 행사 및 사진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기도, DMZ 걷기 행사 및 사진공모전 개최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1.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와 파주 평화누리길에서
▲ 임진강 옛길을 복원해 최초로 공개되는 주상절리 구간 모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DMZ 일원의 도보 여행길인 경기도 평화누리길에서 걷기행사 및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평화누리길은 경기북부 DMZ 일원의 안보관광지 및 자연생태계를 가까이에서 보며 걸을 수 있는 도보 여행길로 김포~고양~파주~연천을 잇는 12개 코스의 총 연장 180km 길이다. 평화누리길은 빼어난 자연 경관과 특유의 자연 생태 등을 만끽할 수 있어 도보 여행자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11월 12일에 개최되는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는 평화누리길 중에서도 주상절리, 임진교, 허브빌리지 등 특히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연천군 둘째 길에서 이뤄지며, 초급 4.5km와 상급 10km 코스로 나누어 맞춤형 걷기 행사로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peace.ggtour.or.kr)에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peaceway@gto.or.kr)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이번 걷기 행사는 DMZ 지역의 생태 문화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문화유산해설사가 동행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으며, 허브빌리지 관람 등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걷기 행사 코스를 포함한 평화누리길을 주제로 한 사진으로 ‘제2회 평화누리길 사진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총 300여만 원의 상금이 있는 이번 공모전에는 평화누리길의 특징이 잘 나타나도록 표현한 미 발표작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월 27일까지이며 수상자는 12월 중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 및 평화누리길 인터넷 카페(www.cafe.daum.net/ggtrail)에 발표한다.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와 사진공모전에 대한 정보 및 평화누리길 코스 안내는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 및 평화누리길 인터넷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