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급수 위생교육및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교육지원청,급수 위생교육및 안전교육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 중독 예방및 안전사고 제로화

 

연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관내 초,중,고 영양사및 조리원들 대상으로 위생교육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연천교육지원청(김현배 교육장)은 26일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학교급식전담직원 위생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계절과 관계없이 발생하는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쌀쌀해지는 날씨로 인해 업무에 해이해지기 쉬운 시기에 경각심을 높이고 학교급식실 안전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 개인위생관리,식재료관리, 작업위생, 배식 및 검식, 시설관리, HACCP 시스템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연천교육지원청 윤철호 교수학습과장은 "급식전담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기본에 충실한 것이 식중독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며,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이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신용남 팀장은 "학교급식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알려주고, 재해 예방 작업요령 등을 급식실 현장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급식실에서 일하는 영양사들이나 조리원들의 안전사고에 게을리 하지말것."을 당부했다.

한편, 연천교육지원청은 매년 2회 이상의 위생교육과 위샘점검 및 운영평가는 물론 "학교급식 점검단"을 구성하여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급식기구 미생물검사, 농산물안전성 검사 등 빈틈없는 관리로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