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혁신학교 이해 위한 학부모연수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혁신학교 이해 위한 학부모연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교육청 추진하는 혁신학교 정책과 추진 방향에 대하여

 

연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혁신학교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개최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27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교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혁신학교의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의회 최창의 교육의원을 강사로 초청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혁신학교 정책과 그 추진 방향에 대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혁신학교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최창의 의원은 강의에서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 혁신학교의 철학과 방향, 선진국의 사례, 혁신학교 운영 모델 등 현재 추진되고 있는 혁신학교의 추진 배경과 과정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하였다.

특히, '혁신학교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학부모의 이해와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현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교육의 혁신과 학교문화의 변화를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이 중요하며, 학부모의 참여와 협조가 잘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고, '혁신학교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 L씨는 '혁신학교에 대하여 막연하게 생각했었는데, 이번 연수를 듣고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앞으로 학교교육의 변화에 대하여 좀 더 관심을 가져야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