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군남면 남계리 주민 집단행동 집회
상태바
<속보> 군남면 남계리 주민 집단행동 집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11.27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주민과의 협의 안되면 허가승인 최대한 보류 약속 다짐

 

 군남면 남계리 주민들이 집회를 갖고 항의하고있다.
 결사반대. 철회하라.
 김규선 군수가 집회장에 나와 주민들을 설득하고있다. 
“ 우리농민 다 죽이는 폐기물 공장 허가 철회하라.”

“청정지역 군남면 남계리에 왠, 폐기물공장”기사(본보 20일 보도 )와 관련, 27일 오후 2시 군남면 남계리 주민 130여명이 2대의 관광버스를 타고 연천군청 정문으로 몰려와 폐기물공장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시위를 가졌다.

이날 시위에 나선 주민들은 “군남면 남계리 주민들을 바보로 보았느냐." 폐기물공장, 도축장등 온갖 폐기물공장을 몰아 넣더니 이제는 연천군이 자랑하는 주상절리 주변까지 폐기물공장까지 끌어들여 군남면 남계리 지역을 폐기물장 건립에 앞장서고있다.”며“ 크게 항의했다.

주민들은 “ 연천군수는 한반도 통일 미래센터가 건립되 있고 통일한국심장 미파클 연천을 운운하며 청정지역을 자랑하는 연천군수가 주민을위한 환경에는 뒷전인 행정을 펼치고있다.”며“ 우리는 못 살겠으니 연천군수가 남계리 와서 살아보라.”고 불만을 토했다.

이종호 폐기물공장 설치반대 추진위원장은 “ 군남면 남계리 주민들은 화가 나도 너무났다.”면서“ 폐기물공장 건립이 추진되는 이곳은 자연 경관이 뛰어나고 앞으로도 보존 가치가 높은 지역을 주민동의도 없이 허가를 해주었다는 것에 분개하고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 연천군이 폐기물공장 허가를 해주었는지 모르지만 우리 남계리 주민들은 이 업체 허가 취소가 될 때까지 반대 집회를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집회장에서 주민대표들은 “왕규식 의원에게 폐기물공장이 연천군으로부터 어떻게 허가를 득하였는지에 대한 민원서류 일체를 요구한다고 하자 왕규식 군의원은 ”정보공개 신청해 문제가 되지 않는 한 서류를 알려주겠다.”고 약속했다.

김규선 군수도 집회장에 나와 “주민들이 입장을 잘 알고있다 설명하면서 공장건축물에 대한 허가만 나간것이지 최종 공장허가를 승인해 준 것이 아니라.”면서“ 주민들과의 협의가 안된다면 최대한 공장허가를 승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집회장 주변과 군청 본관에 경찰을 배치했다.

이종호 공장설치반대 추진위원장이 주민들의 입장을 요구하고있다.
 
왕규식 의원이 주민대표가 요구하는 허가 서류진행 과정에 대한 서류를 정보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종만 군의회의장과 의원들이 집회를 지켜보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11-29 10:56:16
이해가 안되는 분들은 폐기물공장에 와 보세요

이곳이 폐기물공장터인지 와보신 분들은 다 들 놀라고 가 십니다.

연천 군수님도 현장에 와 보시면 이곳이 폐기물공장인지 아닌지 모른다는 말을 안할겁니다.

주민합의 안되면 공장허가안내 주신다는 다행입니다.

davinci 2014-11-29 08:09:58
공사다망 하신데도 불구하고 집회에 참여하신 남계리 황지리 주민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남계 2014-11-28 07:55:00
모른다던 군수가 이제는 건축물 허가만 나간것이라 하고
이제는 주민과 협의안되면 공장허가안낸다고여.
믿어보겠습니다.

환경은 우리군이 먼저 지킵시다.
그것이 재산입니다.

2014-11-27 23:07:11
깨어있는 언론이 있다는 것이 감사합니다제2.3의한영이 있는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봐 주십시요 동두천.연천신문 백기자 감사합니다

주현이 2014-11-27 22:10:54
먼저 군민을 대변하여 기사를 써주시는 백호연 기자님께 감사를표하며 ,군수님이 말씀하신 공약대로 명품연천이 되리라믿고 싶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