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의정부보훈 워크샵 개최
상태바
국가보훈처 의정부보훈 워크샵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4.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역량강화와 제대군인멘토 특강을 통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국가보훈처 의정부보훈지청(지청장 정해주)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김창훈)는 8일 센터 교육장(일산 소재)에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의 중점 지원대상은 전직지원교육 기간에 있는 전역예정 간부들을 대상으로 보훈교육연구원 전직기본교육에서 교육훈련한 내용을 연계하고 심화시키도록했다.

우선 명확한 전직목표(취․창업)를 재설정하고 전직지원교육 기간중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훈련 및 자격증 취득방법과 구체적인 구직활동 계획서를 작성하도록 하였으며, 전역전․후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지원내용을 제시 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전역예정 간부는 취업역량강화와 구직활동 실행계획서를 작성할때 내용의 중요도와 긴급도를 고려해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도록했다.

아울러 건물관리 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제대군인 선배 멘토(분당백궁빌딩 관리소장)를 초청하여 전역전 취업준비 사항과

건물관리분야에 대한 현장경험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건물관리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전역예정 간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그동안 인천, 일산, 의정부 등의 지역에서 연간 12회의 취․창업 워크숍을 운영 하였으며 원거리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동두천, 남양주, 포천, 양평, 강화 지역 등에 대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연간 6회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