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사단 군악대 대민행사 참여로 박수받아
상태바
5사단 군악대 대민행사 참여로 박수받아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1.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이 함께하는 군인상 보여 ...

5사단 군악대의 연주가 체육대회 행사를 빛내주고있어  칭송.
“군대에서 배우고 익힌 악기를 연천군 주민들을 위한 행사에 참여해 많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5사단 군악대(31.대장 권정선)가 연천관내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고 있어 연천군은 물론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있어 화제가 되고있다.

5사단 군악대는 그 동안 ▲국가 유공자 초청행사, ▲생활체육대회,▲초성초교 군악대 공연, ▲구석기 축제 연주회,▲경기체육대회 개막식, ▲경기도립 예술단지원 위문공연,▲전국체육대회 성화점화및 봉송,▲경기도지사기 공무원 체육대회,▲신서면 체육대회등 25여회에 걸쳐 군악대 대민 행사를 참여하고있다.

김규선 연천군수도 “연천관내 크고 작은 행사를위해 참여해 주는 5사단 군악대에게 감사한다.”며 “군악대를 직접 찾아와 군악대장과 군악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5사단 군악대는 장교1명.부사관 5명 사병22명등 모두26명으로 구성되 있으며 트럼본,트럼펫,쎅스폰, 드럼등 10여가지의 악기로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 내고있다.

권정선 군악대장은 “군악대하면 의식행사에서 애국가나 묵념곡등 딱딱한 곡만 연주 했으나 이제는 시대가 국민과 함께하는 군대로서 군악대도 축제 행사에 맞는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군악대장을 비롯해 대원들이 많는 노력을 하고있다.‘고 말했다.

권대장은 또 “군부대 훈련에 지장을 주지 않는 한도내에서 사단장님과 정훈참모님등이 적극적인 지원을하고 있으며 행사를위해 참여한 많은 주민들이 군악대원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해주어 군악대 대원 모두가 보람을 느끼고있다.면서”앞으로도 민.관.군을 위해 협력 협조 할 수 있는 일라면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덕현 행정지원과장은 “몇년전만해도 연천군이 하는 행사에 군악대의 연주는 국경일이 아니면 군악대의 연주를 접할 수 가 없었는데 5사단의 협조로 올 한해는 군악대의 의식행사와 소공연등 많은 행사에 참여해 주어 우리군에서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보육교사 보육인의 밤에서 어린이집 교사들은 “군악대원들이 직접 성악을 부르고,마술공연. 악기 퍼포먼스 공연등을 펼쳐 어느 행사때 보다도 재미있고,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승환 하사(22)는 “연천관내 행사에 참여하여 연천군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더 열심히 배우고 익혀 5사단 군악대를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5사단 권정선 군악대장의지휘에 맞춰 연주를 하고있다.
 
섹스폰 트리오
김규선 연천군수가 관내 행사참여에 감사를 표하면서 권정선 군악대장과 악수를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용봉 2013-12-29 13:51:22
5사단군악대.멋진열쇠군악대.추운날씨.고생이.많습니다33년전에재대.한5사단군악대.김용봉입니다멋진군악대원이되서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