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사단 통일대대장병 감사와 나눔이 있는 연말보내기행사
상태바
5사단 통일대대장병 감사와 나눔이 있는 연말보내기행사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26일까지 지역주민 독거노인 가정 봉사활동 가져

조태곤 신서면장이 손용일 대대장을 만나 감사의 대화를 나누고있다.
어려운 분들을위해 도울 수있다는게 얼마나 보람있는지 알것같습니다.
자르고
청소하고
이렇게 좋을수가 있습니까.!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조태곤 신서면장.손용일 대대장
손용일 대대장
“관내 독거노인및 참전용사 러브하우스 돌봄행사를 신서면에서 해야하는데 국방의무에 여념이 없는 군부대에서 앞장서고 있어 주민을 대표해 감사드립니다.”

26일 오후 2시 조태곤 신서면장이 5사단 표범연대 통일대대(대대장 손용일)를 방문해, 감사의 인사 시간을 가졌다.

통일대대는 전 장병 인성교육 주간을 활용 신서면 대광리에 거주하는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2014년 함께 나누는 러브하우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있다.

특히 이 행사는 5사단의 중요 가치관중 하나인 국민을위한 군대 구현과 육군이 강조하고 있는 장병 인성함양을 위해 계획되었으며 통일대대는 이번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각 가정에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기위해 사전계획해 진행했다.

이 부대는 지역내 독거노인및 참전용사 가정을 방문하여 부대원이 힘을 모아 손과 발이되어 돕고,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 우리 주변을 돌아보며 어려운 이웃에게 베푸는 마음을 키우고 부대원의 단결력을 배양하는등 참된 인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위해 실천하기위해 통일대대 장병들은 일주일 전부터 각 중대별 팀을 구성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 5가정을 선정, 5개 중대가 1개 5가정씩을 맡아 러브하우스,목욕,이발,요리,의류 선물,사진콘테스트,편지쓰기등 행사를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동안의 기록을 중대별로 발표 대회를 갖는 행사를 진행하고있어 중대별 1등을 하기위해 최선을 다 하고있다.

장병들이 직접방문한 가정의 대부분은 시각장애인,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로 집안청소, 환경정리, 고장수리등 일상생횔에 있어 타인의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곳들이다.

행사에 참여한 100여명의 장병들은 직접 보일러,울타리 등 집안시설 보수와 방치된 가구,쓰레기수거등 주변환경 정리를 통하여 사랑을 실천했다.

최근영 정보과장은 “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가정을 방문했을때는 장병들을 외면을 하거나 거부반응을 느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마음을 주고 빈대떡도 부쳐먹고 목욕도 함께 가면서 가까이 대해주는어른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장병들도 고향에 계신 부모님생각이 나” 장병 모두들 흐뭇해했다.”고 말했다.

손용일 대대장은 “ 전 장병에게 국민의 어려움을 돕는 것 또한 군인정신의 일부라는 것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것같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도움을 주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신뢰받는 군이 되기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조태곤 신서면장은 “ 신서지역은 최전방 지역으로 군부대와 주민들과는 뗄레야 뗄수없는 관계에 있어 항상 군부대의 도움을 많이 받고있는데 이번에는 중대별로 재능기부 행사로 진행되고 있어 주민들은 물론 장병들도 큰 보람을 느끼고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부대는 이번행사를 마치고 각중대별 준비과정에서부터 결과까지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촬영후 전 장병들이참석한 가운데 발표대회를 갖고 1등에서부터 5등까지 차등별 포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