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선진지 견학으로 군정대안 마련
상태바
연천군의회, 선진지 견학으로 군정대안 마련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가평 자라섬겨울축제 벤치마킹 실시

 
 
 
연천군의회(의장 이종만)는 지난 27일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 축제와 가평군 자라섬 겨울축제를 벤치마킹했다.

올해 연천군에서는 처음으로 “2015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이라는 테마로 겨울축제를 개최하고 있어, 우리군 겨울축제에 접목 가능한 겨울축제의 우수사례 등을 수집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위하여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의정발전 노력을 계속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의원들은 화천군의회를 방문하여 의회시설 견학과 사무과장으로부터 축제 추진과정 등 세부사항에 관한 설명을 들은 후 행사장을 방문하여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행사 개요 및 프로그램 운영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얼음나라화천 산천어 축제”는 문화관광부로부터 대한민국 대표 축제에 선정되어 연간 13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고,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효과를 만들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날 의원들은 가평군의 자라섬 겨울축제장을 방문하여 의회운영 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눈 후 체험시설을 둘러보고 송어 낚시체험 행사를 가졌다.

정찬우 부의장은 “이러한 성공 노하우를 우리군 겨울축제에 접목하여 우리군 관광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