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리초교, 체험을 통해 신나는 과학!
상태바
상리초교, 체험을 통해 신나는 과학!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고자

 상리초교 학생들이 학생들이 지켜보는가운데 과학 마술시험을 보이고 있다.
연천 상리초등학교(교장 전양수)는 9일 과학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고자 전교생 및 병설 유치원 학생을 대상으로 2011학년도 상리과학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북돋우기 위하여 열리는 과학한마당축제로 6학급 학교에서 내실있는 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했다.
 

특히 경기도과학 교육원의 협조로 이동 과학차와 함께 진행되어 벽지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행사로 진행해되었으며 학생들이 신나는 과학 실험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교육의 저변확대와 기초과학의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내실 있고 알찬 과학한마당 행사였다.
 

전양수 교장은 개회사를 통해 “과학 기술의 우위가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고 있는 현실에서, 국가 발전의 원동력인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력을 촉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미래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깨닫고 2009개정교육과정에서 중요하게 대두된 체험을 통한 학습을 함으로서 과학적 지식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사에 다양한 과학체험 운영을 통해 많은 과학적 현상을 알게 되어 기쁘고 이동과학차같은 신기한 차가 있어 더욱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생님이 지켜보는 가운데 학생들이 전자 색연필 실험을 실습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