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하반기 보육시설 지도․점검 실시
상태바
연천군, 하반기 보육시설 지도․점검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다음달 14일까지 관내 보육시설에 대한 일제점검및 화제예방 특별 전검을 실시한다.
 
연천군이 보육시설 운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다음달 14일까지 관내 27개 보육시설에 대해 일제점검 및 화재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질병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보육시설의 운영 및 영양실태, 시설관리 등에 대한 일제점검을 통해 보육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확보하고 겨울철을 대비한 화재예방을 위해 특별점검을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0일부터 정기 지도점검 17개소, 화재예방 특별점검 10개소 등 총 27개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해당시설을 직접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교사 대 아동비율 적정 여부 ▲보육료․보조금 등 회계처리 적정 여부 ▲종사자 보수, 4대 보험 가입 등 적정 여부 ▲보육시설 건강․급식․위생관리 분야 ▲시설물 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분야 ▲기타 운영․관리 분야 등이다.

이와 함께 전기와 가스 사용량이 증가하는 동절기를 맞아 보육시설의 전기나 가스 안전점검 실시여부를 점검하고 화재 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소화기 적정 비치여부 등에 대해서도 특별점검을 함께 실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점검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정확한 실태분석을 통해 개선대책을 수립 할 방침”이라며, “보육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