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
상태바
양주시,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1.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읍동에 10년만에 주민숙원사업 이루어진다.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기공식
양주시는 21일 현삼식 양주시장, 김성수 국회의원, 이종호 양주시의회의장, 이덕수 농협중앙회 농업경제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기공식과 안전기원제를 갖고 첫 삽을 떴다.


  20만 양주시민 숙원 사업인 ‘양주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은 2002년에 사업계획을 시작으로 부지매입, 농협중앙회 MOU체결 등이 이루어져 오늘 첫 삽을 시작으로 경기북부의「우수한 농수산물」을 수도권에 공급하는 체계를 갖추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양주 농수산물유통센터는 고읍신도시와 구도심인 덕계동 사이인 고읍동 산60번지 일원 68,533㎡의 부지에 위치하게 되며, 서울과 경기북부지역을 연결하는 국도3호선 대체 우회도로의 고읍IC인근으로 수도권 북부지역의 최대 교통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어 다수가 이용하는 최적의 위치로 손꼽이는 곳이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구리포천간과 제2외곽순환도로 등 교통망 확충이 이루어진다면 수도권 인구까지 소비층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연면적 23,140㎡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건설되는 농수산물유통센터에는 직판장을 포함한 소매점과 집배송장, 식자재매장이 위치할 도매점, 저온저장창고, 오폐수처리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여기에 주민편의시설까지 함께 들어선다.


  양주시는 농수산물유통센터를 중심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조달 및 공급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기본 구상아래 양주는 물론 경기북부의 농산물 브랜드화를 꾀하는 한편 전략적인 수도권 농수산물 대외공급기지로 육성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