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대초교, "지역사회 구심적 역할할터”
상태바
은대초교, "지역사회 구심적 역할할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강좌개설 .....손끝으로 여는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학교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이 리본 공예를 하고있다.
은대초등학교(교장 김연중)는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을 대상으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평생교육’강좌를 개강했다.

2010년도에 이어 학교평생교육 계획서에 응모하여 사업교로 선정되어 연천교육지원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작년도에 호응이 높았던 POP와 비즈공예 외에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본공예와 냅킨공예를 새롭게 추가하였으며 학교의 골프장을 이용하여 골프교실도 개설하여 원하는 강좌에 참여하도록 하였다.

가정주부가 많은 수강생의 요구를 반영하여‘손끝으로 여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금년도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은 4명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창의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1일 개강한 리본공예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손으로 머리핀을 완성한 학부모수강생들은“아이에게 줄 선물을 내가 직접 만들게되어 기쁘다.”면서.”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것을 학교에서 프로그램을 개설해 주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김연중 은대초 교장은“앞으로 학교평생교육을 통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익히는 데 도움을 주도록 학교가 지역사회 교육센터의 구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