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확성기 인접' 연천·장남면.백학면. 중 면. 주민 대피령
상태바
'군 확성기 인접' 연천·장남면.백학면. 중 면. 주민 대피령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군부대 차량이동 중
북한의 추가도발에 대비한 민통선 인접 군부대 차량이동.

북한의 추가도발에 대비해 민통선 인접 연천군 3개면 (장남면 백학면 중 면) 주민 3천700여 명에게 22일 오후 4시까지 대피소로 대피하라는 대피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연천군 중 면 입구 도로에는 인근 군부대 차량이 급히 이동하고 있다.

 북한의 추가 도발이 우려되는 22일 군 확성기가 있는  연천·파주·김포지역과 인천시 강화군 일부 주민들에게 대피명령이 내려졌다.

 대피 명령은 군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북한이 대북 확성기 철거를 요구한 시한 전인 오후 4시 전까지 대피 조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경기도의 대피 대상은 우선 연천군 민통선 인접 마을인 중면 횡산·삼곶리 2개 리 218명, 장남면 4개 리 687명, 백학면 13개 리 2천861명 등 19개 리 3천766명이다.

 연천지역의 경우 3개 면에 대피소가 6개 밖에 없어 대부분 주민들이 지인 등의 집으로 이동, 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3개 면의 대피소는 중면 2곳, 장남면 1곳, 백학면 3곳으로 대피소별로 수용인원은 100∼200명에 불과하다.

 북한이 전선일대에 '준 전시상태'를 선포한 가운데 21일  연천군 민통선 내 횡산리 대피소에서 마을 주민들이 모여 앉아 있어 대북 방송을 하는 군 확성기는 경기도내에 연천 4곳, 김포 2곳, 파주 1곳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지난 20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를 열어 48시간(22일 오후 5시) 안으로 대북심리전 방송을 중지하고 모든 심리전 수단을 전면 철거하지 않는다면 강력한 군사적 행동으로 넘어간다는 최후통첩을 했다.

 이에 우리 군은 대북 확성기 방송을 중지하지 않고 계속하기로 해 남북간 군사적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