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수업혁신을 통한 학력향상 기반 조성에 힘써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수업혁신을 통한 학력향상 기반 조성에 힘써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혁신 컨설턴트 역량강화및 학력 향상 협의회실시

30일 대 회의실에서 수업혁신을 컨설턴트 역량강화및 학력 향상 혐의실를 실시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지난 30일 대회의실에서 수업혁신 컨설턴트 역량 강화 및 학력향상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수업혁신 컨설턴트 및 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장학 관련 연수와 학교별 학력향상 추진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 및 토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컨설팅장학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연수가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연천 관내 초등학교에서 각기 추진한 학력향상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학력향상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 및 열띤 토론을 함으로써 2012학년도 학력향상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다.

김현배 교육장은 인사말씀에서 "학력향상과 수업혁신은 매우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어서, 교수학습 활동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사, 학생, 학부모가 제 역할을 다 하는 수업혁신이 이루어질 때 학력은 크게 향상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수업혁신 컨설턴트 역량 강화와 함께 학력향상 협의회를 갖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오늘 협의회가 각 학교의 교육 발전뿐만 아니라 나아가 연천 교육의 발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김모 교감은 "관내 타 학교의 학력향상 추진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본교의 프로그램 운영 방향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통해서 서로의 교육 정보를 주고 받아 학교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면서 소감을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은 2012년에도 학력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동시에 5대혁신과제 및 학교문화혁신을 활발하게 추진함으로써, 연천 혁신교육의 안정적 정착을 이룰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