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초,중등 컨설팅 지원단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초,중등 컨설팅 지원단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및 연천교육 기본계획을 반영한 5대 혁신 현장 연수

김현배 연천교육장이 2011년컨설팅 장학지원단 역량 강화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등 컨설팅 지원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교육 및 연천교육 기본계획을 반영한 5대 혁신 현장 안착화를 위해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컨설팅 장학의 이해와 기법, 컨설턴트와 의뢰인의 관계 형성 및 유지 관리 기법, 2011년 컨설팅 운영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으로 이루어졌다.

김현배 교육장은 "단위학교에서 요청한 컨설팅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컨설턴트의 역량이 갖추어져 있어야만 가능하다."며, "문제점 개선에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턴트의 역량 제고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연수 강사인 안병환 교수(대진대학)는 "진정한 컨설턴트는 학교 현장의 교사가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하여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마음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맞춤형 장학방법 및 의뢰인 관계 형성 등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컨설턴트들은 "컨설팅 지원시 학교에서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어떠한 것을 지원해 주어야 하는지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은 단위 학교에서 요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 5대 혁신 안착화를 위한 지원 중심의 컨설팅 장학, 학교 및 교원의 자발성에 기초한 컨설팅 장학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