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동두천예술제 및 제9회 어유소 장군 행차재현” 성료
상태바
“제11회 동두천예술제 및 제9회 어유소 장군 행차재현” 성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시민과 종합예술인이 함께한
 
 

[동두천=백호현기자] 10일 12시부터 시민공원 야외무대에서 사)한국예총 동두천지회(지회장 김관목) 및 7개 산하단체가 공동 주관하는 제11회 동두천 종합예술제와 더불어 제9회 어유소 장군 행차가 재현됐다.

동두천종합예술제는 동두천예총과 산하의 문인협회, 미술협회, 음악협회, 국악협회, 연예협회, 연극협회, 사진작가협회가 함께하는 지역종합예술제로서 지역문화예술의 발전과 지역 예술인의 창작의욕 고취와 사기진작 및 시민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전시 기회 제공을 통하여 문화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개최되고 있는 지역예술인의 대표축제이다.

사전행사로 김형식 색소폰의 가을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선곡이 돋보인 열정적인 무대를 필두로 『한마음 시민가요제』이어져 그 열기를 더했으며, 문인협회 및 연예협회의 다양한 공연으로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떠나지 않은 많은 시민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오후 2시에 중앙도심공원에서 출발해 큰 시장을 지나 신사가지 차 없는 거리까지 모범운전자회 및 자율방범연합대의 교통통제의 도움을 받아 26사단 150여 장병들과 민요보존회 사물놀이반과 함께 어유소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어유소 장군 행차재현』행렬이 이어졌다.

행차행렬이 참가하 시민들은 신기한 듯 지나는 시민들이 발걸음을 멈춰 서서 카메라의 셔터를 누르기에 바빴다. 이어 30여분간 활쏘기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이날 기념식이 끝나자 동두천 윈드 오케스트라단의 『시민과 함께하는 어울림음악회』클래식 공연 및 국악협회에서 마련한 초청공연으로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