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산 율무,홍삼,김치축제 개최
상태바
제1회 청산 율무,홍삼,김치축제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22일 초성김치마을에서 1천2백여명 몰려
김규선 연천군수가 축사를하고있다.
진명두 청산면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김영우 국회의원이 축사를하고있다.
정찬우 군의회 부의장이 축사를하고있다.
5사단 군악대 공연
 
이명자외 2인 국악한마당
불광2동 밸리댄스 공연
 
연천군인터넷 방송이 유재상 김치축제추진위원장을 인터뷰를하고있다.
연합뉴스 취재

제1회 청산,율무,홍삼,김치축제가 지난 21일,22일 2일동안 초성김치마을(대표이사,유재상.연천군청산면 평화로 209)에서 김규선 연천군수, 김영우 국회의원,김광철 도의원, 정찬우 군의회 부의장, 서성추 군의원,장창근 연천군장애인연합회장,정상규 청산면 주민자치위원장,박용운 청산면 리협의회장,기관단체장,지역주민, 체험객등 1천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열렸다.

이번 제1회 청산 율무,홍삼김치축제는 청산율무,홍삼김치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청산면,초성농촌개발영농조합법인,청산면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불광2동 주민자치위원회, 연천푸르내마을이 후원하고 경기농협식품,(주)임진강김치,선사박물관,(주)신북리조트,땅에 미소등이 협찬했다.

축제 추진위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초성 김치마을에서 열린 김치축제에 체험객 및 방문객 1,200명이 다녀가 2000kg의 김장을 담그어 간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체험객들은 아이들 손을 잡고 체험장에 와서 남편과 아이들에게 김치소를 배추에 담아 입술에 벌겋게 묻히며 싸주는 아름답고 따뜻한 모습이 이곳저곳에서 눈에 띄었다.

청산면 자매결연 도시인 불광2동에서 온 한 주부는 “아파트에서 김장을 하려면 절임배추, 김치소를 준비하려면 너무 번잡하였는데 이렇게 편하게 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김장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물맑고 깨끗한 연천에서 자란 청정재료를 사용해서 안심이 된다. 내년에도 초성김치마을을 다시 찾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연천읍 수레울 팝스, 전곡읍 밸리댄스, 백학면 아동방송댄스, 미산면 락밴드 아르페지오 공연과 청산면 관내의 청산중학교 방송댄스, 5사단 군악대 공연, 불광2동 자매결연도시의 공연을 펼쳐쳐 체험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또 청산면 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보쌈김치, 녹두 빈대떡, 두부김치, 어묵 등을 미각을 돋우기에 충분했다.

 진명두 총괄추진위원장은 “사람이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어 올해 처음 시행하다 보니 약간의 미흡한 점도 있었지만 체험객들이 방문하여 만족하며 가는 모습을 보니 저 자신도 흡족했다”면서 “내년도에는 더욱 더 알차고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