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제253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동두천시의회, 제253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8일 일정으로
 

[동두천=백호현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장영미)는 1일부터 18일까지 18일간의 일정으로 제253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한 검토와 함께 2016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거 열릴 예정이다.

본회의에 앞서 장영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16년도 예산안 심사 등 각종 시정 현안문제와 직결된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에서는 지혜를 함께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개회식에 이어 정계숙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1차 본회의에서는 2016년 예산안에 대한 오세창 시장의 시정연설과 부서에서 제출한 17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장영미 의원이 발의한「동두천시 노동단체 및 노사관계발전사업 지원 조례 제정안」,「동두천시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설치 사전점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계숙 의원이 발의한「동두천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조례 제정안」▶김승호 의원이 발의한「동두천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 제정안」▶송흥석 의원이 발의한「경관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학교사회복지사업 지원 조례 제정안」등 8건의 의원발의 안건에 대한 설명을 끝으로 1차 본회의를 마쳤다.

이번 정례회에서 다뤄진 안건은 18일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